방송가는 물론 공연까지…연예계 연쇄 확진에 '빨간불' [이슈+]

입력 2022-02-05 07:13   수정 2022-02-05 11:5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센 가운데 연예계도 방역에 구멍이 난 상태다. 가요계에서부터 방송가, 공연업계까지 확진 소식이 잇따르고 있어 비상이 걸렸다.

앞서 설 연휴 닷새 동안 방탄소년단 지민부터 비비지 멤버 은하·신비, 더보이즈 상연, 드리핀 이협·차준호·황윤성·주창욱, 모모랜드 주이, 김재환 등 10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처럼 단기간 내 가요계에서만 확진자수가 다수 발생한 것은 2020년 1월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2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다.

보이그룹 T1419(티일사일구) 멤버 시안(본명 최창민)은 지난 3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는 "시안이 몸살 증상을 보여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안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다.

걸그룹 체리블렛 멤버 보라(김보라)도 코로나19를 피하지 못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보라가 지난 1월 28일 레슨 중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해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보라는 가벼운 목감기 증상만 있으며 나머지 체리블렛 멤버들과 관련 스태프는 자가 격리 중"이라며 "잠복기를 고려해 지속적으로 PCR 및 자가 키트 검사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라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 6명은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됐다.

확진 판정을 받은 아이돌들은 예정된 스케줄을 취소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격리 후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확진된 위너·아이콘·트레저 소속 멤버 10명은 완치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위너 이승훈, 아이콘 김진환·송윤형·구준회·김동혁·정찬우, 트레저 최현석·요시·준규·마시호가 코로나19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여러 명이 그룹을 지어 활동하는 아이돌 특성상 1명이 감염되면 밀접 접촉자인 다른 멤버들 또한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어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비비지의 경우 2월 재데뷔를 앞두고 먼저 엄지가 확진 판정을 받았고 연이어 은하와 신비가 코로나19에 걸렸다.


방송가 또한 비상이 걸렸다. 쿠팡 플레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SNL 코리아 시즌2' 제작진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 이에 따라 이번 주 예정됐던 녹화와 5일 공개 예정인 방송을 모두 취소했다.

5일 공개 예정이었던 방송에 출연한 정일우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일우 측은 지난 30~31일 'SNL 코리아 시즌2' 촬영을 마친 뒤 스태프 중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연락을 받고 PCR(유전자 증폭) 검사를 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정일우는 백신 3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으며 현재까지 큰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3일 'SNL 코리아'에 호스트로 출연했던 허성태는 다행히 음성 판정을 받았다.

'SNL 코리아' 측은 향후 촬영 및 방송 일정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스태피와 출연진의 안전을 고려해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스를 진행하는 아나운서들도 잇따라 확진되면서 임시 교체됐다. 채널A 조수빈 아나운서가 확진 판정을 받아 '뉴스A'에는 지난해 30일부터 한정연 아나운서가 투입됐다.

TV조선 아침 뉴스 '뉴스퍼레이드'는 진행자 유정현 아나운서가 확진돼 이날부터 강동원 기자가 당분간 진행을 맡는다.

왓챠 음악 예능 '더블 트러블'도 출연자인 그룹 위아이의 김동한, 효린이 확진되면서 7부가 결방됐다.

이준, 강한나 주연의 KBS2 새 드라마 '붉은 단심' 측도 배우 1명과 스태프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촬영을 취소하고 제작진 전원이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지난 4일엔 전현무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과 '나 혼자 산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JTBC '톡파원 25시', MBN '국대는 국대다', tvN SHOW '프리한19'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는 상황.

전현무 소속사 SM C&C는 "전현무는 지난 3일 실시한 총 네 번의 신속항원검사에서 세 번의 음성 결과를 확인했으나, 마지막 검사 결과를 통해 양성을 의심하게 됐고, 이후 진행된 PCR 검사에서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모더나 2차 접종까지 마친 상황이었다.

현재 전현무는 자택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예정된 스케줄은 모두 취소했다. 이날 진행된 '전지적 참견 시점' 녹화에는 전현무 대신 서장훈이 임시 MC로 투입됐다.


공연계도 이번 확산세를 피하지 못했다. 뮤지컬 배우 및 스태프 등에서 확진자가 나오거나 밀접 접촉하면서 공연이 취소되거나 캐스팅이 변경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뮤지컬 '썸씽로튼' 공연을 앞두고 배우 이충주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공연이 다시 취소됐다.

최근 '썸씽로튼' 동료 배우인 서경수가 확진된 직후 진행한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나타나 재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백신 접종은 3차까지 완료한 상태였다.

'썸씽로튼'은 서경수가 확진된 지난달 28일부터 막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뮤지컬 '레베카'도 오는 6일까지 공연이 취소됐다. 이 뮤지컬에 출연하는 옥주현이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옥주현 확진 여파로 엑스칼리버 캐스팅도 변경됐다.

뮤지컬 '하데스타운'에 출연하는 박강현도 확진 판정을 받아 5일 공연이 취소됐다. 그 이외의 공연은 캐스팅이 변경됐다.

소속사에 따르면 박강현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후 매일 PCR 검사를 진행했고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31일에는 자가 진단 키트를 통해 음성을 확인한 후 무대에 섰다. 그러나 2월 2일 공연을 앞두고 진행한 PCR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보건당국의 방역 지침을 성실히 준수하고 스스로 강도 높은 선제적 조치를 꾸준히 취해 나가는 방법 밖엔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