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재명 자가격리중 누구랑 소고기 먹었나" vs 與 "격리날짜 허위"

입력 2022-02-08 14:42   수정 2022-02-08 15:14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지난해 코로나 19 자가격리 당시 자택에 들어간 ‘횡령 한우’를 누구와 먹었나"라고 물었다.

이 후보 부인 김혜경 씨의 ‘과잉 의전’ 논란에 이어 지난해 4월 이 후보 자택에 소고기를 배달했다는 전 경기도청 직원 A 씨의 폭로가 나오자 '법인카드 유용' 의혹으로 이 후보를 압박하고 나선 것이다.

강전애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상근부대변인은 지난 7일 "자가격리 날짜에 배달된 ‘법카 횡령 한우’ 내역 밝혀라"란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이 후보가 자가격리에 들어간 날, 경기도 총무과 소속 전 직원이던 A 씨는 '고깃집에서 안심 4팩 사고 수내로 이동하라'는 경기도 사무관 배 모 씨의 지시에 소고기를 구매해 이 후보 자택으로 소고기를 배달했다"고 밝혔다.

사무관이 요청한 '수내'는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이 후보의 자택을 뜻한다.

강 부대변인은 "경기도에 따르면, 이 후보(경기도지사)는 수행비서가 코로나 19 의심증세를 보이자 2021년 4월 13일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가 같은 달 15일 자가격리를 해제했었다"면서 "코로나 19 격리 들어갔던 이 후보는 격리 날 자택에 들어갔던 ‘횡령 한우’를 누구와 왜 먹었는지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A 씨가 수내동에 소고기를 배달한 13일에 A 씨의 개인카드로 결제한 뒤, 다음날인 14일 점심시간에 개인카드 결제를 취소하고 경기도 법인카드로 재결제하는 카드깡 방식으로 구매한 것으로 이미 밝혀졌다"면서 "14일의 소고기 결제 내역에 대해 경기도는 '수도권 광역행정 협력 강화를 위한 관계자 의견수렴'을 목적으로 '도정 관계자 등 4인'이 참석한 식사 자리라고 도청 홈페이지에 등록해놓았다"고 지적했다.

소고기를 구입한 정육점은 도청에서 30km가 떨어져 있어 도청 공무원이 점심 식사를 위해, 그것도 자가격리 중인 이 후보를 만나러 이동하기에는 무리라는 점을 부각한 것이다.



강 부대변인은 "경기도청 관계자 등 4인이 자가격리 중인 이 후보의 자택에 찾아가 수도권 광역행정 협력 강화를 논의하며 함께 소고기를 구워 먹은 것인가. 아니면 경기도청이 허위로 회계처리를 한 것인가"라며 "이 후보는 법인카드 유용에 대해 '직원의 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했다. 심려를 끼친 직원이 불법으로 사다 준 소고기를 먹은 것은 누구인가"라고 캐물었다.

민주당은 이같은 야당의 지적에 "이 후보 격리된 날짜부터가 허위다"라며 "이재명 당시 지사는 4월 14일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당일 오후 격리해제됐다. 기초적인 사실부터 틀렸다"고 반박했다.

전용기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8일 "이 후보와 민주당이 해명하고 사실관계를 바로잡아도, 국민의힘은 자신들의 주장이 거짓으로 판명이 나도, 뒤에도 여전히 딴소리만 하고 있다"면서 "흑색선전에 대한 책임을 엄중하게 져야 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앞서 이 후보는 김 씨 관련 의혹 제기에 대해 사과하면서 “도지사 때 부적절한 법인카드 사용이 있었는지 철저히 감사해 달라, 문제가 있으면 규정대로 책임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