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점 대비 60% 빠진 밈코인 지금 사도 될까?[알트코인 시그널]

입력 2022-02-17 15:31   수정 2022-02-17 15:32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베이비도지코인(BABYDOGE), 플로키(FLOKI) 등 지난해 큰 폭으로 상승한 밈코인이 올해 들어서는 상대적으로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17일 오후 1시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도지코인, 시바이누, 플로키 등은 전고점에 비해 약 60% 하락한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만 밈코인들은 상승 추세를 시작하면 상당한 상승률을 보이는 만큼 시장도 이들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이들 밈코인이 독자적인 상승 추세를 재개해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을 지 관심이 쏠립니다.
[도지코인(DOGE)] 회복 흐름 아직...단기 저항 0.155달러

도지코인은 시바견을 모티브로 한 대표적인 밈코인입니다. 도지코인은 총 발행량에 제한이 없기에 희소성이 없고 불안정하다는 지적도 많이 제기됩니다.

더욱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등 유명인이 도지코인을 언급할 때면 DOGE 시세도 급변동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때문에 도지코인 투자자는 상황에 따른 전략적인 대응이 특히 요구됩니다.
도지코인은 큰 추세상으로는 비트코인(BTC) 가격 변동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도지코인도 이에 따라 소폭 상승한 바 있습니다.

다만 상승 추세를 재개할 만한 회복 흐름은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도지코인은 단기적으로 상승할 수 있으나 비트코인이 하락한다면 비트코인보다 더 큰 폭으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DOGE는 0.145달러를 깨고 내려오면 0.132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상승에 대한 단기 저항은 0.155달러선으로 추정됩니다.
[시바이누(SHIB)] '이더리움 고래'가 주목...단기 지지 0.000028달러

시바이누는 ‘도지코인 킬러’로 주목받는 밈코인 중 하나입니다. 발행량이 무제한에 가까운 도지코인에 비해 시바이누의 발행량은 1000조개로 제한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바이누는 발행된 토큰을 적극적으로 소각하고 있습니다. 전체 공급량의 41%가 현재 소각된 상태이며 이같은 소각 물량은 향후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한편 이더리움(ETH) 고래들도 SHIB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웨일스탯 등 데이터에 따르면 고래들은 저가 매수를 통해 SHIB를 매집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고래 유입에 대한 상승 효과는 다소 제한적입니다.
SHIB는 비트코인이 반등할 때 더욱 큰 폭으로 반등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현재 SHIB는 주요 저항선인 0.000032달러선을 돌파하지 못해 횡보하고 있으며 하락에 대한 단기 지지선은 0.000028달러로 추정됩니다.
[베이비도지(BABYDOGE)] 독자적 추세...단기 저항 0.000000003842달러

자신을 '도지코인의 아들'로 소개한 베이비도지는 머스크의 트윗으로 유명해진 또다른 밈코인 중 하나입니다.

이더리움 계열(ERC20) 시바이누와 달리 베이비도지는 바이낸스스마트체인(BSC) 네트워크에 배포된 토큰으로 기존 밈코인보다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베이비도지는 보유자에게 네트워크 거래 수수료 배당금처럼 지급하는 독자적인 스테이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BABYDOGE는 지난달 독자적인 상승 추세를 시작해 연초 대비 250%넘게 상승했습니다. BABYDOGE는 도지코인에 대한 호재에 더 크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지금은 주요 지지선으로 추정되는 0.0000000038달러선을 깨고 내려오면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하락이 완전히 끝났다고 말하기는 어려우며 투자자는 가격 움직임을 조금 더 지켜보며 관망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 상승에 대한 저항은 0.000000003842달러선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콘텐츠는 투자 조언이 아니며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가상자산 투자와 거래에는 높은 변동성으로 인한 투자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 시그널]은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strong> '블루밍비트' 리서치란에서 주기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블루밍비트 뉴스룸 news@bloomingbit.io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