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진짜 '저세상 맛'…한정판 별빛 콜라 출시하는 코카콜라 [이지현의 브랜드톡]

입력 2022-02-20 11:30   수정 2022-02-20 11:45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코카콜라가 지구를 넘어선 진짜 '저세상 맛' 신제품을 출시한다. 새로 출시하는 한정판 에디션 콜라의 맛은 별빛(Starlight)이다.

20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혁신 플랫폼인 코카콜라크리에이션팀이 오는 21일 출범 후 첫 음료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별빛' 에디션이다. 이 맛을 설명하면서 코카콜라는 "모닥불에 둘러앉아 별을 바라보는 것을 연상시키는 데다 우주여행의 느낌을 불러오는 찬 감각을 담은 맛"이라고 했다. 이 때문에 실제 이 음료가 어떤 맛일지에 대해 다양한 추론이 오가고 있다고 CNN비즈니스는 전했다.

미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엔 이 음료가 '라즈베리 맛'일 가능성이 크다는 글이 올라왔다. 천문학자들이 은하계 중심에서 라즈베리 맛이 나고 럼주 향이 날 것으로 생각한다는 2009년 가디언 기사를 토대로 유추한 것이다.

한 유투버는 이 음료의 뒷맛에서 초콜릿과 그레이엄크래커 맛이 난다고 했다. 이를 토대로 일각에선 크래커 사이에 초콜릿과 마시멜로를 넣은 '스모어(s'mores)'맛일 것이라고 추정했다. 제품의 무설탕 버전을 미리 맛본 CNN비즈니스의 기자는 "우주여행이나 모닥불 주위에 앉은 것 같은 맛은 나지 않았다"며 "코카콜라의 더 달콤한 버전"이라고 설명했다.

코카콜라크리에이션팀은 미국 가수 에이바 맥스를 새 별빛 맛 디지털 마케팅 모델로 쓰는 등 홍보를 집중하고 있다. 신제품 이름인 별빛은 에이바 맥스의 홀로그램 콘서트도 의미한다. 제품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이 콘서트에 입장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해 새 브랜드 플랫폼인 '리얼매직'을 출시했다. 물리적 공간을 넘어 새 소비자 경험을 만들기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 게임과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코카콜라 브랜드와 가까워질 수 있다.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코카콜라 마케팅 중심축도 온라인으로 옮겨갈 계획이다.

지난해 팬데믹 영향으로 음료 시장이 반짝 특수를 누렸지만 코카콜라 등 탄산음료 시장은 수년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젊은 소비자를 확대하는 게 중요한 이유다. 제품에 신비감을 더한 새 캠페인으로 코카콜라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