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임차권 양도 가능한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입력 2022-03-29 15:40   수정 2022-03-29 15:41


대구 북구 칠성동2가 일대에 들어서는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임차권 양도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중에서도 임대형이 아닌 매매예약형 단지다.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는 임차인의 경우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고, 사업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또한 임대의무기간동안 취득세, 재산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레저시설도 인근에 있다. 칠성초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 학교가 단지 가까이 있다. 북구 명문 학원가가 단지 인근 침산네거리상권에 위치해 있고,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도 이용이 용이하다.

여기에 신천대로, 북대구IC 등 도로교통망을 비롯해 3호선 북구청역, 경부선 대구역도 이용 가능하다. 대구권 광역철도(2024년 예정), 달빛내륙철도(대구~광주), 대구도시철도 엑스코 등 개발호재도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지상 45층의 높이로 대구 북구 침산생활권에서 대표적인 스카이라인을 그리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남향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과 고급바닥재, 중문,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계획돼 있다.

이 외에도 근린생활시설은 가시성과 고객 유입에 탁월한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구조로 설계될 예정이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중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일대에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