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가맹점에 맞춤형 솔루션 지원…'점프업 프로젝트' 진행

입력 2022-04-13 10:47   수정 2022-04-13 10:48


CU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점포를 대상으로 'CU 점프업(JUMP UP)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상권 변화, 운영 미숙, 시설 노후 등으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가맹점들을 위해 본사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맹본부는 점포시설·영업·마케팅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생협력팀을 현장에 파견해 통합적인 점포 개선을 진행한다.

올 1분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점포는 약 170곳으로, 해당 점포들은 전년 대비 매출이 평균 22.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남 창원의 한 점포는 지난해 점포 진열 공간을 기존보다 약 70% 늘려 신상품 도입을 확대하고 매출 상위 카테고리의 상품 수도 늘렸다. 주변 학원가 상권을 겨냥해 내·외부 시식 및 휴게 공간도 추가했다. 그 결과 프로젝트 한 달 만에 이전 대비 방문객 수가 30% 증가했다.

임민재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편의점은 가맹점주의 이익이 가맹본부의 이익과 연동되는 구조"라며 "CU는 가맹점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실효성 있는 상생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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