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애디슨, '티머니고'와 제휴…포인트 사업 확대"

입력 2022-04-20 10:49   수정 2022-04-20 10:50



모바일 포인트 광고 플랫폼 업체 엔비티는 20일 자사가 운영하는 오퍼월 네트워크 ‘애디슨'(Adison)이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플랫폼 '티머니 고(GO)'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비티가 운영하는 애디슨 오퍼월은 티머니GO 플랫폼 내 오퍼월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게 된다. 티머니GO 사용자들은 광고 시청 등 향후 애디슨이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미션 수행을 통해 교통수단 이용 시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GO 마일리지'를 무료로 적립할 수 있다.

티머니GO는 '내 손 안의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을 슬로건으로 △택시 호출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정보 제공 △고속·시외버스 간편예매 △ 씽씽·따릉이 이용 등을 비롯해 대중교통과 다양한 교통수단 간 환승 리워드를 제공하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다.

엔비티는 티머니GO 플랫폼 서비스가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도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교통 시스템과 맞닿아 있는 만큼, 포인트 산업 생태계가 한층 폭넓게 확대 적용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는 "이번 애디슨과 티머니GO 제휴 계약은 전 연령층을 아우르며 필수 생활요소로 손꼽히는 교통 네트워크에도 포인트 산업 생태계가 체계화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용자들은 일상적으로 활용하는 교통수단 이용 시 한층 다양해진 적립 혜택을 제공받고, 플랫폼은 사용자 혜택 서비스를 기반삼아 더 많은 수요를 발생시켜 상호윈윈 체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제휴 체계를 구축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엔비티는 국내 포인트 플랫폼 1위 사업자다. 지난해 매출 828억원, 영업이익 19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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