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에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기업들이 음성 정보를 탐하는 이유다. 콜센터는 발신자의 음성에서 감정과 성격을 추론하려 한다. 어떤 과학자는 목소리로 그 사람이 앓는 질병부터 체중, 신장, 나이, 인종, 나아가 교육과 소득 수준까지 식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책은 음성 인식의 탄생과 확산, 기술 기업들의 전략과 속임수 등을 파헤친다. (정혜윤 옮김, 미래의창, 336쪽, 1만8000원)관련뉴스
목소리에는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기업들이 음성 정보를 탐하는 이유다. 콜센터는 발신자의 음성에서 감정과 성격을 추론하려 한다. 어떤 과학자는 목소리로 그 사람이 앓는 질병부터 체중, 신장, 나이, 인종, 나아가 교육과 소득 수준까지 식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책은 음성 인식의 탄생과 확산, 기술 기업들의 전략과 속임수 등을 파헤친다. (정혜윤 옮김, 미래의창, 336쪽, 1만8000원)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