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쏟은 정유라 "숨겨져 있는 300조 찾아오면 다 드리겠다"

입력 2022-05-07 15:10   수정 2022-05-07 15:18



'국정농단' 사건으로 수감 중인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등 여권 인사 4명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4일 경찰에 고소했다.

정 씨는 이날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진행자들과 동행해 서울경찰청을 찾았다. 정 씨는 조 전 장관과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진우 전 기자, 방송인 김어준 씨를 허위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조 전 장관을 두고 "2014년 고등학교 2학년이었던 정유라 씨가 친구 10명 정도에만 공개했던 A4 용지 두 장 분량의 글에서 두 줄을 발췌해 2017년 1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림으로써 당시 탄핵 집회에 불을 질렀다"고 말했다.

당시 "능력 없으면 너희 부모를 원망해. 있는 우리 부모 가지고 감 놔라 배 놔라 하지 말고", "돈도 실력이야. 불만이면 종목을 갈아타야지. 남의 욕 하기 바쁘니 다른 거 한들 성공하겠니" 등 정 씨의 개인 메시지가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강 변호사는 '돈 없는 너의 부모를 욕해'라는 발췌 글은 정 씨가 친구와 다툰 후 나눈 우발적 대화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을 상대로 했던 이야기가 전혀 아니었고 그런 취지도 아니었다"며 "전체 내용은 굉장히 길었는데 그렇게 발췌·왜곡해 정 씨를 국민들에게 가장 나쁜 마녀로 만들고 말았다"고 말했다.

또한 안 의원과 관련해서는 "정 씨 가족이 300조원을 해외에 숨겨놨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퍼뜨렸다"면서 "인제 와서 '말도 꺼낸 적 없다'며 발뺌하고 있는데 무엇이 진실인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진우 전 기자와 김어준 씨도 방송을 통해 온갖 이야기를 해왔다"며 "특히 주 전 기자는 정 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딸이라는 암시를 수도 없이 해왔다"고 설명했다.

정 씨는 "제 인생이 망가지게 된 것은 국회의원들의 '아니면 말고' 식의 허위 유포와 최소한의 확인 없이 받아적은 언론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내내 굳은 표정이던 정 씨는 이후 감정이 북받친 듯 눈물을 훔쳤다.



정 씨는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300조 찾아오는 분께 다 드리겠다"면서 "없는 걸 없다고 했더니 얼마나 잘 숨겼으면 저러냐고 하는데 정말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조 전 장관 딸 조민 씨의) 일기장 압수수색 했다고 뭐라고 하는데 전 그때 압수수색 안 당한 게 없는 거 같다"면서 "난 조민이 똑같이 당하면 좋겠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 난장판 된 제 인생에 미련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