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원 지원"…중진공, 경주형 내일채움공제 업무협약

입력 2022-05-09 09:33   수정 2022-05-09 09:5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경주시와 경북 경주시청 별관에서 지역 중소벤처기업 고용 안정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주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과 김호진 경주시장 권한대행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경주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의 우수 청년인재 신규 유입과 안정적인 고용 문화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주형 내일채움공제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의 기업 부담금 중 일부(월 10만원)를 1년 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입 자격은 경주시 내 중소벤처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재직자다. 5월 초부터 기업당 최대 5명,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김호진 경주시장 권한대행은 “중진공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내 중소벤처기업은 일자리 안정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고 청년 근로자에게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해 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상생협력형 내일채움공제에 적극 협력해주신 경주시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향후에도 경주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 소재 중소벤처기업에 ESG경영이 확산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을 집중 지원해 성장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기업과 청년 재직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금액에 정부 지원금(1000만원 상당)을 추가 지원해 5년 만기 시 3000만원 상당 목돈을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이다.

청년 근로자는 장기재직과 목돈마련 기회를, 중소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한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경주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의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경주시 누리집 또는 중진공 경북동부지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