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끝나도 비대면 진료 열풍 이어진다…굿닥, 210억원 투자 유치[VC브리핑]

입력 2022-05-11 14:44  

이 기사는 05월 11일 14:44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벤처캐피털(VC) 및 스타트업 정보업체인 The VC와 함께 지난주 VC 투자 현황을 요약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투자에서 '내일'의 아이디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헬스케어 '굿닥', 21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 굿닥이 21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삼성벤처투자를 비롯해 마젤란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IBK기업은행,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보광인베스트먼트, 이앤벤처파트너스, 티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2년 문을 연 굿닥은 병원 검색 서비스와 비대면 병원 예약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진료가 한시적으로 허용된 후 기존 병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40만 건 이상의 비대면 진료를 중개했는데요. 앱 내 영상 시스템을 통해 신청 즉시 플랫폼 내에서 진료가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굿닥은 향후 처방전 관리나 의약품 배송 등 의료 관련 모든 서비스를 앱 하나로 담아내는 헬스케어 '슈퍼 앱'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입니다.

차량 탁송 플랫폼 로드윈휴먼, 175억원 시리즈C 라운드 마무리
차량 탁송, 물류 플랫폼을 보유한 로드윈휴먼이 시리즈C 라운드로 175억원을 조달했습니다. 에이벤처스가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위드윈인베스트먼트, 펜타스톤인베스트먼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신영증권 등이 주주 명부에 이름을 올리게 됐습니다. 지난해 6월 시리즈B 라운드 이후 약 10개월 만의 추가 투자 유치입니다.

이 회사는 2011년 설립됐습니다. 차량을 탁송해주는 서비스가 주력 사업인데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BMW, 롯데렌트카, 쿠팡, 쏘카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또 라스트마일 물류 사업도 영위 중입니다. 지난해 하반기엔 생수 배송사업을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뒤 2024년께 기업공개(IPO)에 도전한다는 계획입니다.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쿼드메디슨', 시리즈C 라운드로 150억원 조달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플랫폼 회사 쿼드메디슨이 키움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NH투자증권 등으로부터 1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또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한림제약과 광동제약도 지난달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했습니다.

쿼드메디슨은 경피로 전달 가능한 백신의약품과, 합성의약품, 진단의료기기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마이크로니들은 수백 마이크로미터 정도의 미세바늘로 약물을 투여하는 시스템입니다. 기존의 주사보다 통증이 적고 약물 전달이 효율적인 게 특징입니다. 쿼드메디슨은 올 초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한림제약과 골다공증 치료제용 마이크로니들 기술이전 계약을 맺기도 했습니다. 광동제약과는 비만 치료용 마잉크로니들 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