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방향성 함께 구현"
-'대자연과 기업 시민의식' 주제로 진행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의 임직원 대상 강연회인 브랜드 라운지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환경 자선 단체 '보이스 포 네이쳐(Voice for Nature'의 설립자이자 대표이며, 영국의 탐험가인 환경운동가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David de Rothschild)가 강연자로 나섰다.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2016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친환경 신차 발표의 사회를 본 것을 계기로 현대차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현대차의 지속가능성 홍보대사로 활동을 이어갔으며 2020년부터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세계의 가장 긴급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는 일에 동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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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브랜드 라운지는 현대차 양재동 본사 로비에 마련한 특별 강연장에서 진행했다. 현대차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모빌리티 및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가진 직원 약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강의와 토론 세션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대자연과 기업 시민의식'을 주제로 약 한 시간 반 동안 이어진 강의에서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과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중요성,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강조했다.
데이비드 드 로스차일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현대차의 노력을 2016년부터 지켜보며, 현대차와 많은 공통점이 있음을 깨닫고 있다"며 "지금까지의 파트너십이 지구와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전달하는 데 의미를 뒀다면, 앞으로는 지속가능한 이동 수단을 모색하려는 현대차의 미래 방향성을 함께 구현하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브랜드 라운지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들을 위해 강연 내용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9월 자동차 생산부터 운행, 폐기까지 전 단계에 걸쳐 탄소 순배출 제로(0)를 달성하기 위한 '2045년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세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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