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내 성폭력' 폭로…강민진 "지도부가 '발설 말라' 결론"

입력 2022-05-16 20:10   수정 2022-05-16 20:53


강민진 전 청년정의당 대표가 당내 인사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청년정의당은 정의당의 '당내당' 성격의 청년기구다.

강 전 대표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의당 내에서 또다시 성폭력 피해를 당한 뒤, 이제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어 어려운 이야기를 꺼낸다"며 성폭력 피해를 폭로했다.

그는 지난 3월 '대리운전'과 '택배 심부름' 등 허위 사실 및 왜곡된 주장이 유포된 후 청년정의당 당직자 A씨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강 전 대표는 "저에 대한 잘못된 주장이 전 당직자 B씨에 의해 유포되고 언론에까지 보도된 후 자살을 결심했다가 정신과 폐쇄병동에 입원하는 등 이미 벼랑 끝에 몰려 있었던 상황에서 A씨가 저지른 성폭력은 저를 벼랑 너머로 등 떠미는 행위였다"고 말했다.

강 전 대표는 "A씨는 처음에 저를 '도와주겠다'며 접근했다. 자신이 제 편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한편, 동시에 은근한 위협을 느끼게 했다"면서 "제가 얼마나 불리한 처지에 있는지 끊임없이 환기하며, 자신의 우월적 지위를 과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성폭력을 당한 뒤 한동안 깊게 앓았지만, A씨는 지금도 주요 당 간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로부터 성폭력을 당한 뒤, 피해 상황에서 맡았던 냄새가 코끝을 떠나지 않는다"면서 며칠 전 A씨를 정의당 당기위에 제소했다고 밝혔다.

강 전 대표는 이 같은 일을 겪은 것이 처음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강 전 대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대선을 앞두고 열린 전국 행사의 뒤풀이 자리에서 모 광역시도당 위원장이 강 전 대표의 허벅지에 신체접촉을 했다.

그는 "고민 끝에 이 같은 일이 있었다는 사실을 여영국 정의당 대표 등에게 공식적으로 알렸지만, 회의 현장에서 여 대표는 '이번 일은 공식 절차를 밟지 않고, 내가 해당 위원장에게 경고하겠다. 아무도 이 일에 대해 발설하지 말라'고 결론지었다"고 말했다.

강 전 대표는 "저는 해당 위원장으로부터 사과문을 받고, 사과문을 수용하는 것 외에는 선택지가 없었다"면서 "해당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정의당의 단체장 후보로 출마했다. 제 의사를 한 번도 묻지 않은 채 당은 그를 지방선거 후보로 공천했다"고 강조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