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이 탄 멋진 차 나도 타볼까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5-24 15:36   수정 2022-05-24 15:37


드라마와 영화에 차량을 지원하는 ‘스토리 마케팅’에 뛰어드는 자동차 브랜드가 늘고 있다. 선망의 대상인 극중 인물에 몰입하면 해당 인물이 타는 차량에 대한 호감도 함께 커진다는 점을 노린 마케팅 전략이다. ‘K콘텐츠’의 파급력이 커지고 퀄리티가 높아질수록 더욱 그렇다. 최근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한 차량을 모아봤다.
‘K드라마’ 지원하는 수입 브랜드
포드코리아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사내맞선’으로 톡톡히 재미를 봤다. 사내맞선은 카카오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소설과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오피스 로맨스’다. 포드 머스탱이 극 중 최고경영자(CEO)인 주인공의 차로 등장한다. 진지한 태도로 업무에 집중하면서도 일상에서는 자유를 추구하는 캐릭터여서 대표 아메리칸 스포츠카인 머스탱과 어울린다. 이 캐릭터가 출퇴근 때 이용하는 차는 포드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에비에이터다. 에비에이터는 항공기로부터 영감을 받은 모델로, 성공한 젊은 CEO의 프로페셔널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욱 부각해준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올초 방영한 드라마 ‘서른, 아홉’에 차량을 지원했다.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삶을 다룬 현실적인 로맨스 드라마다. ‘강남 피부과 원장’을 연기한 배우 손예진 씨의 차로는 ‘더 뉴 EQA 250’이 등장하고, 역시 피부과 의사를 연기한 배우 연우진 씨 차로는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이 쓰였다.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K드라마’를 지원하고, 벤츠 포트폴리오 내에서 캐릭터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차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아우디는 로맨스 드라마 ‘크레이지 러브’에 차량 2종을 투입했다.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인 ‘아우디 S8 L’과 스포츠카인 ‘아우디 R8’ 차량이다. S8 L은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R8은 아우디의 전 모델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아우디의 모터스포츠 기술과 브랜드 DNA가 집약된 고성능 스포츠카다. 아우디는 배우 김재욱 씨와 아우디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정수정 씨가 출연하는 이 드라마가 아우디 차량과 조화를 이루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것으로 판단했다.
캐딜락·현대차, 글로벌 외화와 협력 강화

자동차 브랜드들은 영화와도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제너럴모터스(GM)의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은 상반기 기대작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를 선보인다. 캐딜락은 이 영화가 가지고 있는 환상적인 특수효과와 히어로 캐릭터들이 에스컬레이드를 발산할 수 있는 방법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올 2월 국내 개봉한 영화 ‘언차티드’에 투싼을 등장시켰다. 현대차는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해 12월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 아이오닉 5를 선보인 바 있다. ‘언차티드’에서는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한 ‘투싼 비스트’가 주인공 일행의 차량으로 등장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다양한 주행 장면을 선보였다. 제네시스 GV80·G80·G90도 출연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부사장)은 “글로벌 팬덤을 자랑하는 게임을 기반으로 한 ‘언차티드’에서 현대차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개봉 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후속작을 통해 소니 픽처스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