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용인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 2년만에 알차게 준비해 재개

입력 2022-05-26 10:43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에 참가한 학생들이 숲을 거닐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용인시 제공




경기 용인시는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2년 만에 돌아왔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관광, 봉사, 진로 체험도 할 수 있는 일석삼조 프로그램이다.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은 지난 2017년부터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용인 곳곳을 여행하며 자원봉사와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에서 운영하고 있다.

매년 평균 13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지만 지난 2020~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운영을 중단했다.

이후 2년만에 다시 시작된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배려와 동행’,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미래와의 동행‘,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는 쓰담쓰담 동행등 총 세 가지로 40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배려와 동행에서는 장촌마을, 아이비랜드, 한택식물원에 방문해 농촌을 체험하고 일손 돕기 봉사를 할 수 있다. 휠체어를 직접 타보며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에 대한 배려심을 키우는 시간도 갖는다.

?미래와의 동행에서는 용인곤충테마파크, 한택식물원을 둘러보고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현장에서 종사하는 식물관리사, 곤충사육사 등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또 쓰담쓰담 동행은 환경정화활동을 병행하는 플로킹 프로그램으로 올해 새롭게 추가됐다. 아울러 문화해설사와 함께 전통시장, 석포숲공원, 용담호수를 거닐며 숨겨진 이야기를 들어보고,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활동도 진행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고, 참가자 모집은 1(단체)2(개인 및 단체)로 나눠서 진행한다.

1차는 오는 6월 3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와 꿈길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8(320)을 모집한다.

2차 모집은 1차 마감 후 수시로 진행하며, 개인과 단체가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와 꿈길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용인 속 아름다운 동행 여행에는 그간 4000여명이 참여했다면서 올해 더욱 알차게 돌아온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용인=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