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마운트 손잡은 티빙…넷플릭스와 정면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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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2-06-16 17:22   수정 2022-06-17 02:03

파라마운트 손잡은 티빙…넷플릭스와 정면승부

CJ ENM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파라마운트와 손을 잡았다. 세계 1위 OTT업체인 넷플릭스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서다.

티빙은 16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파라마운트의 OTT 파라마운트+를 아시아에서 최초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파라마운트+는 미국 지상파 방송사 CBS가 운영하는 OTT로, 2014년 출범 이후 북미와 북유럽에서만 구독자 4600만 명(지난해 11월 기준)을 확보했다. 파라마운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연내 60개 국가에 진출할 계획이다.

파라마운트는 ‘스타트렉’ 시리즈와 영화 ‘미션임파서블’ ‘트랜스포머’ 등 글로벌 히트 영화를 여럿 제작했다. 국내에서는 400여 편을 먼저 공개한다.

티빙은 이번 제휴로 ‘할리우드 대형 작품이 부족하다’는 약점을 보완하게 됐다. 별도 앱 설치 없이 티빙 앱에서 파라마운트+를 열면 파라마운트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월 1만원대에 2개의 OTT를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게 매력 포인트다. 티빙은 KT에 이어 LG유플러스에도 입점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발표했다. 통신사 두 곳과 힘을 합쳐 SK텔레콤의 OTT 웨이브를 견제한다는 포석이다.

양지을 티빙 대표는 “국내에서 1위를 해야 세계에서 1위를 할 수 있다”며 “파라마운트와 협업해 국내 이용자 1000만 명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티빙은 이날 파라마운트의 오리지널 시리즈 ‘헤일로’ 소개 영상도 공개했다. ‘헤일로’는 2001년 출시 후 6500만 장 이상 팔린 비디오게임을 원작으로 만들었다. 첫 공동제작 시리즈인 ‘욘더’도 소개했다. ‘사도’ ‘자산어보’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의 첫 OTT 작품인 ‘욘더’는 사후세계를 다룬 미스터리 작품이다.

박이범 파라마운트 아시아사업·스트리밍 대표는 “티빙과 함께 2년간 7편의 K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며 “CJ ENM과 콘텐츠 제작·배급 등에서 전략적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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