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연결 교량 공사 수주

입력 2022-07-18 10:02   수정 2022-07-18 10:15


금호건설은 베트남 '호치민 제3 순환도로' 공사 구간 중 2km가 넘는 '년짝 대교 교량' 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건설이 단독 시공하는 이번 교량 공사는 베트남 호치민시 동북부 떤반 지역과 남동부 동나이성 년짝 공단을 연결하는 '떤반~년짝 도로 건설사업 1A구간-1공구' 사업의 핵심 구간이다. 공사 규모는 총 1000억원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이 재원을 조달하고 베트남 교통부(MOT) 산하 미투안 사업관리단이 발주하는 공사다. 1A구간-1공구의 전체 길이는 년짝대교를 포함해 모두 2.6km(왕복 4차로)다. 공구 대부분이 교량으로 이뤄진 토목공사다. 공사 기간은 이달 착공을 시작으로 약 35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레 아잉 뚜언 베트남 교통부 차관은 "떤반~년짝 연결도로 공사는 베트남 정부의 숙원사업인 '호치민 제3 순환도로'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새로운 시작을 금호건설과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호치민시와 인접한 년짝공단은 호치민시 인근 공단 중 가장 큰 규모다. 현재 약 200여개의 한국 기업의 직접 투자가 이뤄져 있어 국내에도 친숙한 지역이다. 이번 프로젝트가 마무리되면 년짝공단에서 호치민시로의 접근성이 높아지게 돼 출퇴근 및 물류수송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건설은 앞서 미투안 사업관리단이 발주한 '로떼-락소이 고속도로 건설공사'를 지난 1월 준공했다. 금호건설은 작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서고 있다. 작년에는 '베트남 렌강 관개시설 개선사업', '캄보디아 반테민체이 관개개발 및 홍수저감사업', '라오스 메콩강변 종합관리사업 2차' 등 3건의 해외공사 수주고를 올렸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금호건설의 좋은 기업 이미지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베트남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사업 수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