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대구서 ‘빌리브 루센트’ 7월 공급

입력 2022-07-18 14:18   수정 2022-07-18 14:19

부동산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의 희소성은 물론 특화설계와 상품설계를 갖춘 단지가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감도 높기 때문이다.

신세계건설은 2019년부터 빌리브 브랜드를 앞세워 대구 분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분양성적도 좋았다. 대구 달서구 감삼동 일대 분양했던 빌리브 스카이가 대표적이다. 분양 당시 343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4만6292명이 몰리며 평균 134.9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빌리브 스카이 이후에도 △빌리브 메트로뷰 42.11대 1 △빌리브 파크뷰 27.66대 1 △빌리브 클라쎄 8.20대 1 △대구 빌리브 프리미어 3.22대 1 등이 1순위 마감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대구에서 잇따라 좋은 분양성적을 써 내려간 빌리브가 대구 내 신규 공급을 앞두고 있다. 태평로 일대에 선보이는 ‘빌리브 루센트’가 그 주인공이다.

신세계건설이 7월 대구시 북구 칠성동2가 일원에 분양하는 ‘빌리브 루센트’는 전용면적 84㎡, 108㎡, 113㎡,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주상복합단지다. 이중 232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빌리브 루센트’는 대구1호선과 경부선이 지나는 대구역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KTX, SRT 등이 지나는 동대구역도 인접해 있다. 또 태평로, 중앙대로 등의 도로교통망도 촘촘하다. 여기에 오는 2023년 대구권 광역철도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종로초, 대구일중, 경명여중·고, 칠성고, 경북대사범대학부설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고, 대구오페라하우스,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동성로 로데오거리 등 문화 및 주거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 대구도심융합특구 조성(예정)과 칠성시장 개선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도 주목할만 하다.

트윈타워 설계와 등대를 모티브로 한 스카이라인 설계를 통해 외관을 차별화하면서, 태평로 일대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84㎡, 108㎡, 113㎡)으로 구성하고, 일반 아파트 대비 30cm 높은 2.6m의 천장고(우물천장 적용 시 최대 2.72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이 밖에도 타입별로 주방과 현관을 바로 연결해 외부먼지를 차단한 ‘듀얼웨이 동선’, 채광형 다이닝 공간과 대형 아일랜드가 설치되는 주방,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과 건식/습식 분리형 욕실로 구성되는 ‘마스터존’, 세탁, 건조, 보조주방, 수납이 한데 어우러진 ‘듀얼웨이 다용도실’ 등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곳곳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태리산 마감재도 도입된다. 현관 및 욕실 타일, 거실 아트월, 주방 벽&상판 세라믹 타일 등 에 차별화된 마감재를 적용하고.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인 이태리 아크리니아(Arclinea) 주방가구를 설치할 예정이다.

옥상원과 티하우스, 테라스형 북라운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사우나(건식) 등을 갖췄을 뿐 아니라 단지 내에는 영풍문고 입점도 확정돼 있다. 이 밖에도 주차대수 역시 가구 당 1.72대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빌리브 루센트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암동 일대에 마련되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