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신기하다"…'70만원' 신상 드라이기 보니 [영상]

입력 2022-07-25 14:58   수정 2022-07-25 16:02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이 모발 열손상을 최소화하고 간편하게 잔머리를 정리할 수 있는 미용가전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Dyson Airwrap™ multi-styler)'를 공개했다.

엠마 서 다이슨 선임 트레이너는 25일 서울시 성수동 레이어41에서 개최된 론칭 행사에서 "모발은 한 번 손상되면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불필요한 손상을 예방해야 한다"며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과도한 열을 사용하지 않는 스타일링 방법을 고민한 끝에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만들어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제품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수많은 프로토 타입(시제품)을 제작한다"며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테스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을 활용하고, 이로써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를 더욱 극대화하는 방법을 개발해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는 기존 제품에 적용된 코안다 효과를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개선했다. 코안다 효과란 다이슨 모터가 공기압을 만들어 과도한 열을 가하지 않고 모발을 말리거나 컬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다이슨은 기존 날개 없는 냉온풍기(다이슨 핫앤쿨)에 사용됐던 코안다 기술을 2018년 헤어기기(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에도 선보인 바 있다.

다이슨은 이번 신제품에 멀티 스타일러 배럴(머리카락을 돌돌 마는 기구) 기능을 적용해 기기 교체 없이 양방향 컬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제품은 모발 건조 방향에 따라 배럴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제품은 배럴 가운데 작은 팁을 조절하면 사용 도중 양방향 컬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스무딩 브러시의 공기 배출구를 기존 2개에서 3개로 늘려 모발이 빗 표면에 더 잘 달라붙게 개선했다. 모발 열손상 없이 잔머리를 눌러주는 '코안다 스무딩 드라이어' 기능도 추가해 모발 건조시 표면 정돈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제품 설명 이후에는 배우 박민영, 서예지 등의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 '우선 헤어&메이크업'의 선우 원장이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사용 방법을 시연하기도 했다.

다이슨의 신상품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는 지난달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다이슨 데모스토어와 공식 웹사이트, 전국 롯데백화점 다이슨 매장 중 주요 11개 매장과 SSG 닷컴에서 구매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69만9000원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