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란이 됐던 부식된 벤츠 GLS 신차 관련 논란이 종결됐다.
"벤츠에서 썩은 차를 팔았다"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폭로했던 차주는 지난 26일 후기를 올려 "여러분 덕에 소비자 권리를 찾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차주 A 씨는 "벤츠코리아에서 이 문제 대응에 대해 회의를 한 듯하다"면서 "결과는 주행감가, 취·등록세 까지 고객이 어떤 손해도 보지 않도록 고객 요청대로 교환·환불 지시가 내려졌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관심 가져준 분들께 감사드린다. 한동안 힘들었는데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A 씨는 내부 부품 곳곳이 부식된 벤츠의 교환을 요구했다가 감가상각 등을 이유로 1500만원을 부담하라는 요청을 들었다.
당시 A 씨가 쓴 글에는 "출고된 다음 날 스피커 부분이 작동하지 않는 걸 발견하고 딜러에게 알렸더니 서비스센터 예약을 잡아줬다"면서 "차를 본 센터 직원도 놀라며 제작 당시 문제로 보이고 컨트롤 박스도 침수된 상태로 오래돼 부식되고 먹통이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보상 관련 벤츠코리아 담당자는 차량 결함을 인정하면서도 교환에 따른 비용 1500만원을 A 씨에게 부담시키려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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