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투더영투더우"…공유 킥보드 모델 된 '동그라미'[Geeks' Briefing]

입력 2022-08-02 17:28   수정 2022-08-03 11:38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공유 킥보드 타는 '동그라미' 공유 모빌리티 스타트업 스윙이 배우 주현영을 첫 모델로 발탁했다. 주현영은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코리아 시즌2'에서 '주기자' 캐릭터로 주목받았다. 최근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주인공의 친구 '동그라미' 배역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윙은 이달부터 주현영과 함께 전동킥보드 안전 수칙 준수 당부 등 캠페인 콘텐츠 등을 제작할 예정이다.

네이버, '이머시브' 정조준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AC) D2SF는 인공지능(AI) 기반 3차원(3D) 오디오 솔루션 스타트업 가우디오랩과 패션 특화 3D 시뮬레이션 엔진을 만드는 지이모션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사용자의 몰입감(이머시브)을 높이는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들로, 앞서 D2SF가 투자를 진행하고 협력 관계를 이어오던 곳들이다.

스토어링크, 인큐베이션 합류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신한 인큐베이션' 9기에 선발됐다. 이번 모집에는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 214개 사가 지원했다. 스토어링크를 포함한 15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아임푸드의 투자 유치 식품 헬스케어 플랫폼 '아임푸드' 개발사 마음 영양이 AC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시드(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킹슬리벤처스가 공동 참여했다. 아임푸드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플랫폼을 구축, 추천 식품과 구매 대행 등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소유, 청약금 돌려준다 부동산 증권 거래소 소유가 청약금의 최대 5%를 돌려주는 '소유 2호 최대 5%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0만원 이상 청약 시 금액의 3%, 1000만원 이상 청약 시 금액의 5%를 돌려받을 수 있다. 소유 앱에서 2호 공모 건물인 '이태원 새비지가든' 공모에 청약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치솟는 물가, 커피값도 부담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브라운백 블리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브라운백이 ‘오피스 커피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구독형 커피 서비스를 도입한 이유에선 ‘사내 복지 강화’(70%) 가 1위를 차지했다. ‘방문 고객에게 원두커피를 제공하기 위해’라는 답변은 13.5%로 뒤를 이었다. 만족도 평가 항목에선 주관식임에도 ‘주변 카페에 가지 않아도 돼서 경제적 만족도가 높다’는 답변이 많았다. 커피 구독 시 중요한 고려 요소로는 ‘커피의 맛’이 87.6%를 기록했다.

깃허브 파트너 된 코드스테이츠 코딩 교육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깃허브(GitHub) 캠퍼스 프로그램’ 파트너 기관으로 공식 등록됐다. 깃허브 캠퍼스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MS) 산하 오픈소스 공유 플랫폼 깃허브의 종합적 활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파트너 기관이 되면 개발 툴 패키지, 임직원 깃허브 활용 교육 등 다양한 솔루션들이 제공된다.

메타버스 '개발 맛보기'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네이버제트와 슈퍼캣의 합작법인 ‘ZEP’과 손잡고 ‘ZEP으로 메타버스 개발 맛보기’ 강의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젭 스크립트’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앱이나 게임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교육이다. 김상엽 ZEP 공동대표가 수업을 진행하며, 가격은 무료다.

서울대 교수의 AI 스타트업 '도약' 코넥티브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벤처스와 슈미트가 참여했다. 코넥티브는 내년 상반기 중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다. 코넥티브는 AI에 기반한 인공관절 로봇 수술에 집중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작년 서울대병원 정형외과에서 무릎관절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노두현 교수가 창업했다.


무신사, 런던 축구 직관 이벤트 연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프리미어리그 직관 이벤트를 연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이자 무신사의 스포츠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플레이어’의 엠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조원희가 함께한다. 당첨자 2명을 선정해 오는 9월 17일 예정된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홈경기 직관을 포함한 5박 6일간의 런던 여행을 1000원에 구매할 기회를 준다.

"판교에 둥지 마련하세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를 희망하는 그룹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사 KT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전략투자, 상용화 등 70건 이상의 사업화 연계를 진행해왔다. 창업존 입주기업은 협업 프로젝트와 지원금을 준다.

그램퍼스, 팝업스토어 오픈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 스튜디오 그램퍼스가 한국과 일본에 팝업스토어를 동시 오픈한다. 서울시 성동구 '데어데이아'와 도쿄 신오쿠보 '스마일카페'에서 이달 3일부터 공식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