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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7% 증가한 5043억…"바이오·해외식품 호조"

입력 2022-08-08 17:42   수정 2022-08-08 17:43


CJ제일제당이 지난 2분기 K푸드와 바이오 등 해외 사업 성장에 힘입어 매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연결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7.4% 증가한 5043억원을 거뒀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9.1% 뛴 7조5166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4% 감소한 252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CJ대한통운을 제외한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은 22.3% 늘어난 4조594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3.6% 늘어난 3934억원으로 집계됐다. .

사업부별로 식품사업부문은 '비비고' 브랜드 중심의 K푸드 해외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매출이 17.8% 증가한 2조6063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은 29.1% 뛴 1677억원으로 집계됐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0%, 60% 이상 늘었다고 CJ제일제당은 강조했다. 그 결과, 전체 식품 매출중 해외 비중이 역대 최고 수준인 47%로 집계됐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주요 사업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친 결과다. 국가별로 미국 매출이 21% 뛰었고 유럽(28%), 중국(32%), 일본(16%) 등에서도 매출 호조가 나타나싿.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 그린바이오가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2분기 매출은 43.8% 뛴 1조319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14.6% 증가한 2223억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바이오사업 분기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2000억원을 돌파한 것. 주력 제품인 아미노산 시황이 좋은 북미와 남미,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한 결과란 설명이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케어는 매출이 6.8% 증가한 6682억원을 기록했다. 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93.9% 급감한 34억원에 그쳤다.

CJ제일제당은 "당분간 글로벌 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경기 하락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매 및 생산역량 강화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핵심제품의 국내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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