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서 나온 '담배꽁초 튀김'…항의하자 "빼고 드세요"

입력 2022-08-10 10:21   수정 2022-08-10 10:27


배달 주문한 치킨에서 튀겨진 담배꽁초가 나왔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지난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치킨을 시켰더니 담배 튀김이 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지난 7일 배달 앱을 이용해 마산의 한 프랜차이즈 치킨집 순살 치킨을 주문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치킨을 먹기 시작하다가 뼈로 추정되는 무언가를 자세히 들여다봤다가 깜짝 놀랐다"며 "알고 보니 치킨에 붙어 함께 튀겨진 건 뼈가 아닌 담배꽁초였다"고 말했다.

담배꽁초를 본 A 씨는 곧장 가게에 연락해 "치킨에서 담배꽁초가 나왔다"며 사진을 보냈다. 그러자 가게 측은 "일하는 사람 중에서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다"고 답했다.

이를 들은 A 씨가 가게 측에 한 번 더 항의하자 "감자튀김 아니냐. 먹어 봐라"라는 황당한 답변을 내놓기도 했다.

이후 가게 측은 A 씨에게 환불 조치를 진행한 후 "맛있게 드세요"라고 말했고, A 씨가 "어떻게 먹냐"라고 묻자 "그것만 쏙 떼고 맛있게 드세요"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후 A 씨는 식약처에 피해 사건을 접수했다. 이에 가게 측은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는데 (식약처에 신고하면) 장사하지 말라는 거냐"며 적반하장 태도를 보였다.

긴 실랑이 끝에 가게 측은 A 씨 집으로 찾아가 직접 치킨을 확인한 뒤 "담배가 맞는 것 같다"고 인정했다. 그러면서 식약처 및 본사에 신고했다는 A 씨를 향해 "젊은 사람이 왜 그렇게 구냐. 70세 넘은 내가 와서 이러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냐. 젊은 사람이 그렇게 살지 마라"라고 말한 뒤 떠났다.

아울러 A 씨는 본사의 태도에도 실망했다고 토로했다. 그는 "본사 전무님은 점주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고 확신했다"며 "담배의 출처가 그 가게 점주나 일하는 사람들로 확인되면 어떻게 처리할 거냐 묻자, 그렇다는 사실이 확실해지면 생각해보자고 하셨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담배를 수거해 본사에서 조사한다길래 반대했다. 점주가 담배를 안 피운다고 확신하는 마당에 믿고 보낼 수 없어서 수거를 못 하게 했다"고 밝혔다. 본사 측은 직접 담배꽁초 사진을 촬영해간 뒤 "식약처 조사 결과가 나오면 회의 후 연락해주겠다"고 했다.

끝으로 A 씨는 "소비자 입장에서 이렇게 기다리는 게 맞는 건가 싶고 본사와 가맹점 태도를 보니 심각성을 모르는 것 같다. 요즘 같은 시대에 저게 말이 되냐"고 하소연했다.

김현덕 한경닷컴 기자 khd998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