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 서울' 반갑다"…예술 마케팅 뛰어든 커피업계

입력 2022-09-02 15:40   수정 2022-09-02 15:43


이번 주말 열리는 세계 3대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 커피·디저트 업계가 뜨거운 예술 마케팅을 벌인다.

GFFG는 오는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즈 서울’에 F&B 팝업 스토어를 입점한다고 2일 밝혔다. 디저트 카페 ‘노티드’ 와 패밀리 브랜드인 ‘리틀넥’, ‘애니오케이션’이 함께 팝업 스토어를 꾸린다.

팝업 매장에서는 도넛과 케이크, 스콘, 크루아상, 샌드 크로플, 콜드브루 등 노티드의 인기 베이커리와 음료가 판매된다. 리틀네과 애니오케이션의 특별 한정 메뉴인 샐러드, 샌드위치, 커피 등도 선보인다.

이탈리안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는 프리즈 서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번 프리즈 전시회에서 일리카페는 아티스트 모나하툼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아트컬렉션 잔과, 커피 캔 등으로 부스를 연출했다.

일리카페는 1992년부터 일리 아트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받침을 캔버스로 삼아 유명 예술가들이 작품을 만든다. 모든 일리 아트컬렉션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며, 작품마다 작가의 사인과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 일리카페의 한국 독점 파트너 큐로홀딩스 윤상진 마케팅 본부장은 “올해 30주년을 맞은 일리 아트컬렉션과 프리즈의 만남은 일리카페가 추구하는 예술에 대한 열정을 한국에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했다.

프리즈는 2003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아트페어로 아트바젤(Art Basel), 피악(FIAC)과 함께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로 꼽힌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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