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별 주력 차종, 전동화 파워트레인 비중 높아
전동화 파워트레인 판매 비중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친환경 및 친 경제성이 두드러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구매까지 이어진 것. 특히 브랜드별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차가 강세를 보이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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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싼타페의 경우 지난달 판매된 2,534대 중 절반에 가까운 1,182대가 하이브리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국산차 판매 1위를 차지한 포터는 전체 3분의 1이 전기차인 EV로 등록됐다. 전년 동월 대비 74.8% 상승한 수치로 전기 상용차의 발전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
현대차는 전체 판매에서도 친환경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내수 기준 8월까지 누적 판매는 43만9,000여대로 전년 대비 11.5% 감소했지만 친환경 라인업은 8만8,000여대를 넘기며 19.4% 상승했다. 세그먼트별 다양한 하이브리드 및 점차 확대되는 전기차 라인업이 성장 발판이 되는 중이다.
기아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세단 판매 주축을 이루는 K8은 지난달 총 4,257대 중 절반이 넘는 2,258대가 하이브리드로 판매됐다. 쏘렌토 역시 5,674대 가운데 무려 3,752대가 하이브리드에 집중돼 전동화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하이브리드에 수요가 집중된 것은 그만큼 현실적인 연료절감 방안을 추구한 결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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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는 지난달 판매된 총 3,873대 중에서 절반에 차지하는 1,827대가 하이브리드였고 니로는 전체 71%가 EV 트림으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다. 그 결과 기아 역시 8월까지 누적 내수 판매는 전년 대비 3.3% 줄어든 35만5,000여대 가량이지만 친환경차는 11만6,000여대를 넘기며 86.0% 급상승했다.
업계에서는 이제 국내에서도 친환경차에 대한 인식 전환이 본격화 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각종 혜택과 고유가 현상이 다소 비싼 초기 구입 비용의 부담을 상쇄한다는 것. 이는 곧 내연기관의 빠른 축소를 의미하는 것인 만큼 제조사별 친환경차 대응 능력이 곧 점유율 확대로 연결되는 구조가 고착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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