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to the 가 to the 위, 핫~…가족과 행복한 시간 보내며, 동그란 보름달에 소원 빌어보세요

입력 2022-09-07 16:19   수정 2022-09-07 16:20

“드라마 속 동그라미는 감정을 대놓고 드러내지만 저는 사실 참고 삭히는 성격이에요. 동그라미보다는 ‘봄날의 햇살’ 최수연이 더 욕심이 났죠. 우영우를 동경하고 안쓰러워하지만 열등감도 느끼는 복잡한 심경에 공감했습니다. 하지만 유인식 감독과 문지원 작가가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동그라미를 추천했죠. 강력한 믿음을 주고 자신감을 북돋아줘 맡은 배역을 잘해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연출진의 캐스팅은 틀리지 않았다. 주현영은 동그라미의 의상과 헤어 스타일부터 춤추는 장면까지 모두 창작해내며 드라마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방송실에서 춤추고 노래 부르는 장면은 원래 ‘내가 제일 잘나가’라는 노래를 불러야 했는데 제가 학창 시절 때 친구들이랑 춤추면서 노래 부른 건 ‘너 때문에 미쳐’였죠. 그게 더 신나고 파격적으로 보일 것 같아 바꾸게 됐습니다. 드라마 후반부에 나오는 목탁 댄스도 ‘내 안에 팝핀이 나를 자극한다’는 대사에서 착안해 현장에서 직접 춤을 만들었어요. 반복적으로 연습하면 기계적으로 보일까봐 즉흥적인 춤으로 선택했죠.”

주현영은 같이 호흡을 맞춘 박은빈에 대해 ‘교과서 같은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자신의 연기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연기와 기술적인 부분까지 확인하는 모습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고 했다. 주현영이 연기가 만족스럽지 못해 위축될 때마다 옆에서 조언해주고 힘을 북돋아줬다. “부드럽지만 카리스마가 있는 선배예요. 연기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으면 연기할 때 동그라미가 최선이었으니 자책하지 말라고 토닥여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어요.”


주현영은 드라마를 통해 가족들에게 칭찬과 인정을 받아 매우 기쁘다고 했다. 그는 “아버지가 드라마를 잘 안 보는데 이번 작품은 챙겨보면서 깔깔 웃으시더라”며 “참 잘한다고 칭찬도 해줬다”고 뿌듯해했다.

주현영은 지난해 OTT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서 주 기자 캐릭터를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이번에는 정극에서 ‘흥행과 호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데뷔 3년 만에 연예계에서 존재감을 자랑할 수 있게 되면서 “평생 쓸 운을 몰아 쓰나 싶을 정도”라고 했다.


그는 올해만 모두 13개의 광고를 찍었다. 데뷔 전에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가족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받았지만 이제 집안에 보탬이 되는 막내딸이 됐다는 것도 뿌듯한 일이었다. “가족의 도움을 갚을 수 있는 게 너무 큰 복이라고 생각해요. 아버지가 사업을 하시는데 금전적으로 힘든 문제를 해결해드렸죠. 언니들 학원비도 보태게 됐어요. 그동안 대가도 바라지 않고 지원해준 게 가족이어서 기쁜 마음입니다.”

주현영은 쿠팡플레이 ‘복학생: 학점은 A지만 사랑은 F입니다’에 출연 중이다. tvN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촬영도 시작했다. 영화 ‘두시의 데이트’는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해마다 추석에는 가족들과 여행을 다녔지만 올해는 그러지 못한다. 아쉬움이 크지만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주기자와 동그라미 등 이미지가 강한 캐릭터를 맡아왔기에 보다 캐릭터를 보여주고 싶은 생각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

“꼭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는 미스터리 스릴러나 공포영화예요. 극한의 상황에 놓일 때 저도 몰랐던 모습이 나올 것 같은 호기심이 있거든요. 매 작품 열정으로 캐릭터를 만들어나가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차근차근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