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18시, 세기의 골 캠페인 송 발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
현대차가 방탄소년단(이하 BTS)과 함께 23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세기의 골 캠페인 송 공식 음원을 발매하고 동시에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현대월드와이드'에서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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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 비디오 공개에 앞서 이날 오전 8시에는 1분가량의 뮤직 비디오 선공개 영상을 같은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였다.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2022 월드컵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회사는 이 캠페인을 통해 2022 월드컵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축구로 하나가 된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BTS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현대차가 이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출범시킨 '팀 센츄리'의 멤버다.
현대차와 BTS는 음악의 힘을 통해 세기의 골 캠페인의 주제인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라는 메시지를 확산시키고 연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이번 캠페인 송을 기획했다.
세기의 골 캠페인 송 'Yet To Come'은 지난 6월 BTS가 발매한 앨범 'Proof'의 타이틀 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원곡의 메시지와 느낌을 유지하며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리메이크됐다. 원곡보다 전체적으로 더 강렬한 느낌과 함께 후렴부에서 세기의 골의 메시지를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뮤직 비디오에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가 곳곳에 담겼다. 특히 국가, 인종,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한 목소리로 축구 경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를 통해 월드컵을 계기로 뭉친 전 세계 사람들이 축구의 '골'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달성해야 할 세기의 '목표'를 위해 연대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이 외에 춤추는 4족 보행 로봇 스팟, 도심의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등이 등장하며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한다. 이어 현대차는 10월1일부터 전 세계 축구팬들이 세기의 골 캠페인의 취지를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현대차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틱톡 챌린지 '팀센츄리12'를 시작한다.
두 명 이상이 어깨동무를 하고 춤을 추는 모습을 통해 '우리의 연대'를 표현하는 팀센츄리12는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팀 센츄리의 12번째 멤버로 동참하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챌린지 시작에 앞서 BTS의 틱톡 챌린지 티저 영상이 현대차 공식 틱톡 계정에 9월28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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