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할 수 있는 슬로건 모집
도로교통공단이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할 때 간단한 손짓으로 운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을 진행하며 SNS를 통한 슬로건 모집 이벤트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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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에 앞서 공단은 지난 8월 '보행자 손짓에 따른 자동차의 횡단보도 일시정지 비율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 결과 보행자의 간단한 손짓만으로도 10대 중 약 9대가 일시정지 의무를 준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 참여·소통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슬로건은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에 활용된다. 또 공단은 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도로 위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도로교통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확인하고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과 연관된 짧은 문구나 문장을 양식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모집 기간은 9월29일까지이며 이후 약 일주일간의 심사 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슬로건을 제안한 1명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한다. 또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음료 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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