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핫한 라면"…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 팔렸다

입력 2022-09-27 09:53   수정 2022-09-27 10:12


농심이 지난달 22일 출시한 건면 신제품인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개 넘게 팔리며 초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농심은 신제품 라면왕김통깨 판매량이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를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올해 출시한 라면 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라며 "김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맛이 (소비자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구운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로 고소한 맛을 낸 점이 특징이다. 멸치, 대구 등 해물과 야채를 우려낸 국물에 볶음 고춧가루와 하늘초로 얼큰함을 더했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김통깨로 분한 연예인 김종민을 모델로 내세우고 김통깨 웹툰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관심을 끌었다.

농심은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으로 라면왕김통깨 '팬 만들기'에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