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 집코노미 박람회에 '엠토피아' '힐스테이트 양주 파티오포레' '힐스테이트 삼성' 선봬

입력 2022-10-03 14:51   수정 2022-10-03 14:54

분양마케팅 및 시행업체 미래인이 오는 14~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여는 국내 최대 부동산 박람회인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엠토피아 등을 선보인다. 미래인은 분양뿐 아니라 아파트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을 시행하는 디벨로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집코노미 박람회는 국내 최대의 종합 부동산 박람회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70여개 업체(210여개 부스)가 120여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변곡점 맞은 부동산시장, 유망분야 단지와 재테크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을 공개한다.

미래개발1이 시행하는 ‘엠토피아’는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 지하 3층~지상 20층, 연면적 9만878㎡ 규모로 지어진다. 지식산업센터 707실과 근린생활시설 13실, 기숙사 101실로 이뤄진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수도권 최대 규모 산업 클러스터로 첨단 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및 벤처기업 등이 복합돼 개발 중이다. 판교테크노밸리(66만1000㎡)의 약 2.3배에 달하는 면적 155만6000여㎡에 추후 4500개의 기업과 20만 명의 상주인구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한미약품 연구센터, 아신제약, 현대트랜시스가 입주해 있고 주변으로 삼성전자 기흥·화성·수원 사업장을 비롯한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한국3M 등 대기업 업무단지가 밀집해 있다. 동탄테크노밸리 중에서도 핵심으로 꼽히는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IC 바로 옆에 들어선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연계 이용이 편리하다.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18분 정도로 서울 수서역에 닿을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그간 업무 공간으로만 인식되던 기존 지식산업센터 개념을 탈피한 차세대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되는 게 특징이다. 직·주·락(Work·Live·Play)의 새로운 공간 개념을 실현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특화 공간과 대형 커뮤니티,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모두 갖출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제조형과 업무형으로 나눠 선택의 폭을 넓힌다. 제조형 공간 ‘엠팩토리(M Factory)’는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까지 총 170호실로 지어진다. 모든 호실에 5m 이상의 높은 층고와 발코니 등의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의 선호도가 높은 전 층 드라이브인 및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도입한다. 지상 7층부터 20층까지 들어서는 ‘엠오피스(M Office)’는 신개념 공간 설계가 적용된 업무시설이다. 남향 호실은 동탄2신도시 전경과 경부고속도로를 바라보고, 북향 호실은 기흥 호수와 녹지가 동시에 바라보인다. 이와 함께 4m 이상의 층고와 발코니 설계를 통해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20층에는 동탄 최초로 스카이라운지와 오픈키친이 조성된다. 7층에 대규모 옥상 정원 녹지 공간과 조경과 회의실, 여성 전용 파우더룸 등을 배치해 쾌적함을 더한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등의 영향으로 주거지 선택에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편안하고 쾌적한 주거지에서 살고 싶은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얘기다. 미래인이 경기 양주신도시 옥정지구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양주 옥정 파티오포레'는 이 같은 수요를 겨냥한 주거상품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층 809가구(전용면적 84㎡)로 이뤄진다. 보안과 편의시설 등을 갖춘 아파트의 장점에 단독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공급된다. 층간소음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정원, 다락, 중정 등 넓은 서비스 공간이 적용돼 개인에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3개 구역, 6개 동에 약 5500㎡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실내 체육관, 엔드리스풀, 무인 로봇 카페, 공유 오피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넓은 서비스면적 등 단독주택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자유로움을 원하는 수요자를 위한 맞춤 주거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인은 또 아파트 공급이 드문 서울 삼성동에 들어설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성'도 소개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7층, 165실(전용면적 50~84㎡)로 구성된다. 젊은 부유층(영앤리치)를 겨냥한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다.


강남 중심부인 삼성동에 조성돼 생활 인프라가 다양하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역삼점 등 쇼핑·문화시설과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강남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병원이 가깝다. 이탈리아 주방가구와 원목마루, 제품 등으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게스트룸, 오픈 라이브러리,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의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해외 고급 가구 브랜드를 도입하고 컨시어지 전문업체와 협어하는 등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와 운영을 차별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