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전 107기' 김영수, 제네시스 챔피언십 첫 승

입력 2022-10-09 18:04   수정 2022-10-09 18:05

김영수(33)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107번째 대회 만에 첫 승을 거뒀다.

김영수는 9일 인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7천400야드)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총상금 15억원)에서 최종합계 6언더파 282타로 우승했다.

2위 함정우(28)를 1타 차로 제친 김영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이렇게 멋진 대회에서 첫 승을 거두고, 트로피를 받아 너무 기분이 좋다"며 "비가 계속 오는 날씨라 매 홀 버티면서 끝까지 가보자고 마음먹었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수는 우승 상금 3억원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3개 대회 출전권, 7000만원 상당의 제네시스 차량을 부상으로 받았다. 그는 "어릴 때 꿈이던 PGA 투어 진출이 희미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특전을 받아 PGA 투어 대회에 나가게 돼 영광이고 행복하다"고 기뻐했다.

김영수는 2007년 송암배, 익성배, 허정구배 등 주요 아마추어 대회를 휩쓸었고, 2008년 국가대표까지 지낸 유망주였다. 2011년 코리안투어 데뷔 이후 정규 투어 우승이 없었다.

김영수는 "프로에 처음 왔을 때는 저나 주위에서 기대가 많았고, 우승 욕심도 컸는데 이렇게 우승이 오래 걸릴 줄은 몰랐다"며 "그래도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내년 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리는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했다. 김영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있기 전에 그 대회를 미국에서 해마다 직접 관전했다. 오늘 캐디를 해준 군대 후임인 동생(김재민)과 함께 '언젠가 같이 나가자'고 얘기하던 것이 기억난다"고 회상했다.

김영수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외에도 당장 20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개막하는 더 CJ컵과 2023년 7월 제네시스 스코틀랜드 오픈에 출전 자격을 얻었다.

군 복무를 마치고 허리 통증이 심해 운동을 그만둘 뻔도 했다는 김영수는 '대상 포인트 부문 2위가 됐다'는 말에 "1위와 어느 정도 차이인지 아직 확인하지 못했지만, 기회가 온 만큼 남은 2개 대회에서 이 악물고 해보겠다"고 다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