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김정은 수석대변인…민주당은 北 정당인가"

입력 2022-10-12 09:30   수정 2022-10-12 09:31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김기현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미일 3국 동해 합동 훈련을 비판하자 "이 대표가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라고 하는 외신의 평가가 역시 맞다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12일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이 대표는 김정은과 똑같은 입장인가. 북한에 대항하는 훈련을 하지 말라는 말이지 않냐"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제가 이 대표의 마음이 김정은의 마음이라는 '이심정심'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김정은이 하고 싶은 말일 이 대표가 그대로 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민주당이 대한민국 정당인지 아니면 북한 노동당의 '이중대' 정당인지 저는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쉽게 말해 북한이 적화통일을 하기 위해 핵을 사용하겠다고 법률에 명시했다고 하는데, 이런 북한에 대해 우리가 방어 체제를 갖추기 위한 훈련을 하는 것 가지고 시비를 걸고 '훈련하지 말라'고 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북한 노동당의 이중대가 할 일"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의 생명과 안보를 위협하는 게 지금 북한인가, 일본인가. 정말 황당하지 않냐"며 "이재명 본인에 대한 사법적 리스크에 대한 증거가 속속 드러나는데 그게 무서우니까 어떻게든 국면 전환을 하고 싶긴 하겠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국가의 안전 보장 문제를 정치 장사의 수단으로 써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민주당이 정진석 당 비상대책위원장의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는 발언을 '식민사관'으로 규정한 데 대해선 "돼지 눈에는 돼지밖에 안 보인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그 글(정 위원장 페이스북)의 내용은 열강들이 우리나라를 침략해 올 때 아무 대응을 못 하고 사분오열돼 있었고, 그러다 보니 우리 대한제국 조선이 결국 스스로 내부의 분열로 망할 수밖에 없었다(는 뜻)"라며 "우리 내부의 제대로 된 전례를 갖추지 못했던 데 대한 반성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일본 제국주의가 침략한 건 누가 아니라고 하나. 일본 제국주의는 규탄해야 마땅하지만, 우리 내부에서도 그런 문제에 대해 대응이 안 된 것에 대해 우리가 깊이 숙고해봐야 한다는 얘기를 한 것"이라며 "그걸 가지고 뭐 이렇게 사대주의, 식민주의 이렇게 얘기를 하니 참 돼지 눈에는 돼지밖에 안 보인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정권은 어떻게 했나. '사드 3불'로 우리나라 국방 주권을 포기했다"며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국방 주권을 스스로 포기하면서 북한과 중국을 섬기는, 어찌 보면 사대주의의 재현이 아니냐는 생각이 들 만큼 굴욕적 외교를 펼쳐 왔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0일 한 유튜브 방송에서 한미일 3국 동해 합동 훈련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일본 자위대를) 군대로 인정하는 행위 아니냐"며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일이 실제로 생길 수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난 7일에도 한미일 합동 훈련을 '극단적 친일 국방'이라고 규정하며 비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이어 "미 동맹과 우리 자체 군사력·국방력으로 충분히 안보를 지킬 수 있는데 왜 일본을 끌어들이려고 하느냐"며 "일본군의 한반도 진주, 욱일기가 다시 한반도에 걸리는 날을 우리는 상상할 수 없지만 그런 일이 실제로 생길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미일이 군사동맹을 맺게 되면 우리나라가 한미일과 북·중·러 군사 동맹체들의 전초기지가 된다. 한반도의 냉전, 열전이 일어날 수도 있어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