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빅테크 3분기 실적 좋을 것…애플 판매 증가"

입력 2022-10-20 15:33   수정 2022-11-19 00:01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인상과 인플레이션에도 미국 빅테크의 3분기 실적이 견고할 거라는 분석이 나왔다. 넷플릭스의 올해 3분기 실적이 증대된 데 이어 빅테크의 대장주인 애플도 실적이 견고할 거란 전망이 잇따른다.

19일(현지시간) 투자전문매체 배런스는 미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를 인용해 애플의 올해 3분기 실적이 전문가 예상치를 웃돌 거라고 보도했다.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에 따르면 애플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상승한 889억달러로 집계됐다. 주당순이익(EPS)은 1.27달러를 기록할 거라고 예견됐다. 애플의 3분기 실적은 오는 27일 발표된다.

모건스탠리는 전망치를 웃돌 거라고 내다봤다. 매출은 컨센서스보다 12억달러 증대된 901억달러를 기록할 거라는 관측이다. 크리스마스, 핼러윈 등 소비 성수기인 4분기에는 1337억달러로 매출이 늘어날 거라고 분석했다. 월가에선 1284억달러에 그칠 거라고 입을 모았다.

경기침체 우려에도 애플 수요가 증대되며 실적이 개선될 거란 분석이다. ‘강(强)달러’ 현상과 인플레이션 탓에 소비가 둔화하며 신형 모델인 아이폰14 판매는 부진했다. 수요가 늘지 않자 애플은 아이폰14 600만대 증산 계획을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애플의 하이엔드 제품 대한 수요는 축소되지 않았다. 모건스탠리는 3분기와 4분기 아이폰 매출이 전년보다 각 10%씩 증대될 거라고 내다봤다. 고가 스마트폰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 등의 매출이 견고해서다.

에릭 우드링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 등 세 가지 주력 제품의 생산공정이 안정을 되찾기 시작했다”며 “아이폰 제품군에선 고가형 제품으로 수요가 몰리며 환율로 인한 소비 둔화를 상쇄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하며 “올해 연말에는 애플의 서비스 부문이 매출 증대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우드링 애널리스트는 애플에 관한 투자의견으로 ‘비중 확대(Overweigh)’를 제시하며 최고의 선택으로 골랐다. 목표 가격은 주당 177달러를 제안했다. 애플은 이날 주당 143.8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앞으로 23% 더 오를 거라는 주장이다.

이날 IBM도 강달러 장벽을 뚫고 3분기 실적을 개선했다. IBM의 3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6.5% 증가한 141억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금융정보업체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전망치인 135억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예상 밖의 성적을 거둔 IBM의 주가가 뛰어올랐다. 이날 실적이 발표된 뒤 IBM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전 거래일 대비 2.91% 상승한 126.0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아빈드 크리슈나 IBM 최고경영자(CEO)는 “현재까지의 실적 추이를 살펴보면 올해 한 자릿수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할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며 “다만 환율로 인한 손실이 발생해 실제 벌어들인 수익보다 7%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오현우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