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식감 모두 계란 그 자체"…스타트업이 내놓은 액상형 대체계란 [Geeks' Briefing]

입력 2022-10-31 16:36   수정 2022-10-31 16:45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3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AI 작곡 스타트업 포자랩스, CJ ENM서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기반 음원 창작 스타트업 포자랩스가 CJ ENM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룰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포자랩스는 맞춤형 음원을 만들 수 있는 AI 기술로 게임, 광고, 드라마 등 콘텐츠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CJ ENM은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포자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얻게 될 전망이다.

한국신용데이터, 결제 업체 파이서브코리아 인수 이달 초 유니콘에 등극한 한국신용데이터(KCD)가 결제 금융 업체 파이서브의 한국 지사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파이서브코리아는 '한국결제네트웍스'로 명칭을 변경하고 이들의 기존 서비스 계약도 포괄 승계하기로 했다. 이번 인수수로 양사가 보유한 사업장 수는 총 185만 곳이다.


국내 최초 액상형 식물성 대체 계란 등장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가 액상형 식물성 대체 계란 ’베그(VEG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테이크에 따르면, 국내 자체 기술로 액상형 식물성 대체 계란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베그는 100% 식물성 단백질인 녹두 단백질과 효모 단백질을 사용해 계란 고유의 맛과 향 그리고 식감까지 구현한 제품이다. 베그에는 1병 당(300ml) 식물성 단백질 42g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삶은 계란 7개 분량에 달한다. 이 제품 개발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고부가가치 식품기술 개발사업(미래 대응 식품)’의 ‘계란 대체 식물성 소재 개발’ 과제로써 진행됐다.

그립,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 그립컴퍼니가 유튜브와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립과 파트너십을 맺은 크리에이터 채널이라면 라이브 진행 시 해당 기능을 통해 바로 구매가 가능해지게 된다. 인기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일반 소상공인에게도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 4분기에만 약 750개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립은 크리에이터 전담 팀을 구성해 라이브 커머스 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자율주행 로봇 보험 생긴다 자율주행 로봇 업체 뉴빌리티가 DB손해보험과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를 위한 보험상품’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실외 자율주행 로봇에 대해 종합보험을 적용하는 국내 첫 사례다. 양사는 실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에 특화된 전용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 운영해 왔다.

업스테이지, 전문연구요원 모집 온라인 설명회 업스테이지가 내달 14~15일 전문연구요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AI 리서치 엔지니어 2개 분야에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31일부터 업스테이지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닥터나우, 제휴 의료기관 2500곳 돌파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는 제휴 의료기관이 2500곳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내과, 이비인후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피부과 등 20개 진료 과목 중 자신의 증상에 맞는 병원을 선택할 수 있으며, 늦은 밤이나 공휴일 등에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런드리고, 2022 SETEC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와 무인 스마트 세탁소 ‘런드리24’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오는 11월 3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2022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이 박람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이 참가하며 서울 강남구 SETEC(세텍)에서 개최된다. 런드리24는 이번 2022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실제 매장 형태의 부스를 설치하고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본사 개설영업팀의 상담 및 현장 계약도 진행한다.

업비트도 탈 카카오?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카카오, 애플 ID 로그인 등 기존의 소셜 로그인을 대체하는 ‘업비트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고 밝혔다.내달 20일까지 기존 소셜 로그인도 허용하지만 11월 21일부터는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다. ‘업비트 로그인’은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갖췄다.


마인드로직, ‘오픈타운’ PC 버전 정식 출시 AI 스타트업 마인드로직은 소셜AI 메타버스 채팅 서비스 오픈타운의 데스크탑 버전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스크탑 버전은 아바타 기반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를 번거로운 변환 작업 없이 유튜브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의 동작과 표정을 그대로 복사하는 3D 아바타를 활용해 실시간 방송을 송출해 별도의 VR 장비가 필요없다.

딥브레인AI, 레노버와 공동 웨비나 진행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는 지난 26일 글로벌 IT 기업 레노버(Lenovo)와 함께 AI 휴먼 기술을 근간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산업에 대한 공동 웨비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딥브레인AI가 공개한 ‘AI 점원’은 리테일 산업에서의 뛰어난 활용성과 잠재력으로 주목받았다. AI 점원은 자연어 이해(NLU)와 음성인식(STT) 기술, 시나리오 기반 챗봇 기능이 포함된 AI 휴먼 솔루션 기반의 신개념 키오스크다.


바디코디, 홈트 플랫폼 건강한친구들 경영권 인수 피트니스센터 종합 운영 서비스 바디코디를 운영하는 레드블루는 온·오프라인 피트니스 연결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홈 트레이닝 서비스 플랫폼 건강한친구들의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바디코디는 온라인 피트니스센터 종합 운영 서비스 제공을 통해 피트니스센터와 강사진들의 부가 수익 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으로 본 경영권 인수 작업을 추진했다. 본 경영권 인수 작업을 위해 레드블루는 작년 말 30억 원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추가 후속 투자 40억 원을 유치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