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에서 차 위로 쇠기둥이 '쿵'…"폐차밖에 답 없다고"

입력 2022-11-11 10:33   수정 2022-11-11 10:34


골목을 지나가던 중 차 위로 쇠기둥이 떨어져 폐차 위기에 놓였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가로수길에서 쇠기둥이 떨어졌는데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억울함을 넘어 사회에 대해 씁쓸함이 생긴다"며 한 달여 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가로수길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 털어놨다.

그는 "10월 4일 오후 1시쯤 가로수길 골목을 차로 천천히 지나가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골목의 한 건물 광고판을 받치고 있던 쇠기둥이 떨어져 차를 덮쳤다"며 "폭탄이 터졌다고 느낄 정도로 큰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A 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앞 유리가 산산조각 나고 보닛 등이 긁힌 차의 모습이 담겼다.

A 씨는 "루프 부분이 천이였기에 완충 역할을 해서 저 정도다. 조수석 안쪽까지 유리 파편이 다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이후 보험회사 측은 건물 측 과실 100%라며 병원 진료 및 차 수리를 권했고, 사고 이틀 뒤 A 씨는 강남경찰서에 형사 고소를 진행했다. A 씨는 현재 외상 후 스트레스로 정신과 진료 및 목과 허리 등을 치료받고 있다.

A 씨는 "애지중지 아껴서 10년 동안 3만㎞밖에 타지 않은 차는 쉽게 고칠 줄 알았는데, 이탈리아 본사에서도 부품이 없어 폐차밖에 답이 없다더라"라며 "루프를 고정한 쇠들이 꺾여서 망가졌는데 이걸 수리할 수도 없고 이 부분만 견적이 1400만원 나왔다. 그러나 책임지는 사람은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형사는 아직 수사 중이라고 하고, 건물 관리인은 본인에게 책임이 지어질까 봐 건물주에게도 전할 의무가 없다고 한다"라며 "건물주는 광고판이 세워진 걸 몰랐다는 식으로 책임을 회피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제가 크게 안 다친 걸 감사하며 넘겼으나, 가장 많이 화가 나는 건 이 사건을 별일 아니라는 식으로 넘기는 태도들"이라고 토로했다.

또 A 씨는 "진짜 사람이 죽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거냐. 만약 제가 걸어갔으면 어떤 일이 생겼겠냐"라며 "피해자는 있는데 건물주는 사과도, 연락도 없다. 본인들끼리 책임을 회피한다"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안일하게 생각한 것 같다. 이렇게 복잡해질 줄 몰랐고, 변호사를 쓸 정도의 일이라고 생각도 못 했다"며 "형사가 책임자를 밝혀주면 그때 변호사를 쓰려고 했다. 보험사도 제 과실이 아닌데 책임자가 밝혀지지 않아서 아직 구상권을 청구할 수도 없고, 해줄 수 있는 것도 없다더라. 금방 해결될 일이라고 생각한 게 잘못인 것 같다"고 했다.

끝으로 A 씨는 "단지 지나간 것뿐인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냐. 일도 못 하고 혼자 속상한데 답이 안 보인다"며 조언을 구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건물주 1차 책임이 당연하다", "그냥 지나가기만 했는데 이런 사고가 나다니", "사람이 있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덕 한경닷컴 기자 khd998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