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수험생 특별 비상수송차량 22대 지하철역과 수험장 주변 배치

입력 2022-11-15 14:55   수정 2022-11-15 15:00


양천구는 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관내 수능 응시생 5000여 명을 위한 교통관리, 감염병 대응, 소음방지 등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20일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양천구의 수능 대비 종합대책은 △감염병 대응 △안전관리 △교통대책 △소음 방지 △수험생 격려 및 지원 총 5개 분야로 운영된다.

먼저 양천구는 수능 2주 전인 지난 3일부터 수능대비 방역관리 TF를 구성, 감염병 대응관리 체계를 점검했다. 선별진료 시 수험생 여부를 확인하고, 확진된 수험생일 경우 교육청에 즉시 통보해 수험생 유형별(무증상, 유증상, 재택치료, 입원치료)로 분류된 시험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강화한다. 또 수능 전날 늦은 시간 통보될 수 있는 격리대상자 발생 대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며, 시험장 이동도 지원한다. 아울러 17일까지 방역주간을 운영, 청소년이 많이 이용하는 스터디카페, 학원, PC방 등의 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점검을 실시한다.

수능 당일 가장 중요한 ‘수험생 교통 대책’도 준비했다. 특별교통대책을 수립하고, 수험생 비상수송차량 22대(구청 4대, 동 18대)를 지하철역 4개소와 수험장 주변 18개소에 배치할 계획이다. 시험장 주변 반경 200m 전방 차량 진·출입을 통제하고 불법 주정차 단속을 통해 시험장 인근 질서유지에 힘쓸 계획이다. 더불어 시험장별 상황요원을 배치해 수험생 안내 및 시험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토록 교통대책 상황실도 운영한다.

아울러 수험생들의 ‘안전관리’도 꼼꼼히 챙길 계획이다. 시험 일주일 전부터 자율방범대원 400여 명과 함께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학교, 학원, 독서실, 지하철역 주변 등 청소년 밀집지역을 순찰한다. 이를 통해 수험생의 안전귀가를 지원하고 주취자, 고성방가(소음) 신고, 인계 등을 통해 시험 당일까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소음 방지’ 대책도 세웠다. 시험 일주일 전부터 관내 모든 건축공사장(현장 77개소, 시험장 인근 공사장 20개소)에 소음방지 협조 공문을 발송했다. 이와 함께 유선 안내 및 현장점검을 통해 예비소집일과 시험 당일(듣기평가 시간 전후) 도로굴착 등 소음발생 공사 중지 및 자제(통제시간 외)를 당부할 계획이다. 관내 아파트, 공원(행사장) 등에도 생활소음 방지를 안내하고, 시험 당일에는 지역별 공사장 관리감독 담당을 배치해 소음민원 발생 시 즉시 중지조치를 할 계획이다.

관내 고등학교 15개교 정문에 ‘응원 현수막’을 게첩하고, 구청 홈페이지 배너 및 SNS를 통해서도 ‘응원 메시지’와 시험 당일 주의해야 할 사항 등을 정리해 송출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수험생들이 시험 당일 최상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양천구도 행정력을 총동원해 분야별 수능종합대책을 통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자한다”면서 “지금까지 충분히 잘해 온 만큼 끝까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