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렙,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 12월 시험 접수

입력 2022-11-30 13:39   수정 2022-11-30 13:42



개발자 평가·채용·교육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임성수)은 올해 마지막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을 12월 18일에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은 국내 최초로 개발자 코딩역량 평가 부분에 민간자격인증을 취득한 코딩 시험제도이다. 기존의 코딩테스트보다 기업 실무에 필요로 하는 코딩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자 개발됐다.

시험은 PCCP(코딩전문역량인증시험, Programmers Certified Coding Professional), PCCE(코딩필수역량인증시험, Programmers Certified Coding Essential) 2가지다.

PCCP는 개발직 취업자 및 소프트웨어 전공자와 프로그래밍 중·상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의 효율적 구현과 고급 알고리즘에 대한 지식을 평가한다. PCCE는 소프트웨어 비전공자와 초·중급 코딩 학습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문법과 알고리즘에 대한 기본 지식을 평가한다.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은 올 8월 출시 이후 3회까지 총 740명이 접수해 응시했다. 1회 시험 대비 누적 접수 인원은 2.5배 이상 늘었다. 다른 코딩테스트 시험보다 2배 더 많은 수준이다. 이번 12월 시험에는 약 1000명의 응시자가 지원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과 교육기관의 자격증 도입 문의도 늘고 있다. 신한라이프, 쿠팡, 버킷플레이스, 몰로코, 스노우, 클래스101 등 국내 50개 기업에서 PCCP 취득 시 개발자 채용 전형에서 우대한다. 일부 기업은 인사 고과에도 코딩역량인증시험을 도입해 반영하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외 중앙대, 강원대 등 전국 7개 대학에서는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에 대한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비교과 교육 과정으로 도입했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의 응시자 수가 회차를 거듭할수록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업은 검증된 소프트웨어 인재를 확보하고 사회에 더 많은 IT 전문 인력이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험 신청은 12월 16일까지 '코딩역량인증시험' 웹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시험 감독 서비스 ‘모니토’를 통해 전면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된다. 시험 종료 후 바로 성적 확인이 가능하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