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도 '에너지 다이어트' 동참한다

입력 2022-12-04 20:58   수정 2022-12-04 20:59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은 글로벌선도기업협회(회장 민동욱),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회장 김기원)와 함께 산업단지 에너지 위기 상황 극복 동참을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10’ 결의 대회를 지난 2일 부산 APEC 하우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산업단지 12개 권역의 회원사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석 기업인들은 에너지 다소비 지역인 산업단지의 겨울철 에너지 사용 10% 절감을 목표로 입주기업의 자발적 참여와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실천 의지를 모았다.

이날 참석한 회원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자발적 에너지 10% 이상 절감 △에너지 절약 5대 실천 강령 준수 △산업단지 내 에너지 절감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함께 열린 '2022년 글로벌선도기업 성과보고회'에서는 올 한해 협회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글로벌선도기업협회는 산업단지 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기업을 지원해 글로벌 강소기업 및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설립된 산업단지 입주기업 자생단체다. 전국 9개 지회, 회원사는 약 301개사로 기술교류, 상생협력, 정보교류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협회 주요 성과로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및 지회별 교류 활성화 △태풍피해 수재민을 위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성금 전달 △정부 유공 포상 수상으로 선도기업 위상 강화 등이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글로벌 선도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동반성장협력대출 금융지원 △IP-R&D 전략지원 △대?중소기업 혁신파트너십 협력 지원 △ESG 경영 인식개선 사업 등을 추진했다.

이날 우수 산업단지 입주기업인과 모범 근로자들에 대한 정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글로벌선도기업협회는 마이스터고 학생 30명에게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과 회원사 모범직원 112명에게 협회장상을 수여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에너지 절약 실천 결의를 통해 에너지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입주기업과 함께 산업단지 동절기 에너지 절감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동욱 글로벌선도기업협회 회장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산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동참하고 실천 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