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철강재 브랜드 생겼다

입력 2022-12-06 17:27   수정 2022-12-06 17:28

한국철강협회는 6일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주요 철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산 철강재 브랜드인 ‘K-STEEL(로고)’ 선포식을 가졌다.

한국을 상징하는 ‘K’와 철강재 ‘STEEL’을 결합해 BI(Brand Identity)로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해당 브랜드는 대한민국 기업이 국내에서 생산한 철강재에만 붙는다.

철강협회는 “철강재는 자동차, 조선 등 모든 산업에 기초소재로 쓰이지만 최종 소비재가 아닌 탓에 중요성이 덜 인식되어 왔고 이에 따라 수입재도 많이 쓰이게 됐다”면서 “국산 철강재 브랜드 ‘K-STEEL’ 선포를 계기로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대국민 홍보도 함께 전개할 것”이라고 서명했다.

철강협회는 이달부터 서울 시내버스 등에 디지털포스터 광고를 우선 게재하기로 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