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혁신·건강…12편의 광고 고객 마음을 훔치다

입력 2022-12-08 16:45   수정 2022-12-08 17:01


SK텔레콤의 ‘만나봐! 키워봐!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 에이닷’ 편이 ‘2022년 한경광고대상’을 수상했다. 이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인형뽑기 기계를 활용해 3차원 에이닷을 각인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쇄 광고의 특성에 맞춰 에이닷을 강렬한 시각 자료로 표현했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세상에 없던 인공지능(AI)’을 표방하며 에이닷을 선보였다. 사용자는 AI와 소통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이닷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콘셉트가 광고에 잘 녹아들었다는 평가다.


올해 한경광고대상에 출품된 광고들은 친환경, 혁신, 건강 등 기업이 중시하는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친밀함을 높이려고 하는 작품이 많았다. 크리에이티브대상은 GS칼텍스의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에너지의 가능성’ 편이 수상했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GS칼텍스의 고객 지향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린 창의적인 광고다.



기업PR대상은 KT&G의 ‘글로벌 톱티어 인재를 찾습니다’ 편과 SK이노베이션의 ‘그린으로 플렉스’ 편이 공동 수상했다. KT&G는 글로벌 환경을 3차원으로 시각화해 글로벌 선도 기업을 추구하는 KT&G의 의지를 표현하고 고객과의 공감대를 높였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이노베이션 광고는 황금열쇠를 바탕으로 ‘그린 비즈니스’로 대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의 실천 의지를 강력하게 표현했다.



브랜드대상은 롯데칠성음료의 ‘요즘 제일 탐나는 제로 탐스제로’ 편과 동화약품의 ‘동화약품 125주년-국민생활건강 캠페인’ 편이 공동으로 받았다. 롯데칠성음료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이 가진 독특한 개성과 맛을 강조하고, 고객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경험을 공유했다.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맞이해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캠페인을 전개한 공익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 ‘내가 만드는 세상, 아이오닉6’ 편은 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이 광고는 주요 문구와 대상을 간결하게 표현해 집중도를 높였다. TV 광고와의 연계성을 높여 마케팅 효과가 크다고 평가한다.


고객만족대상은 신한은행의 ‘금융, 내 본능대로 만들어 줘’ 편이 받았다. 순수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가진 걸그룹 뉴진스의 이미지를 활용해 신한은행의 스마트폰 앱 쏠 기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의 친밀감을 나누고자 한 우수한 광고로 평가됐다.


부문별 최우수상은 KB금융그룹(금융 부문), 아모레퍼시픽(화장품 부문), 신한카드(카드 부문), KB증권(증권 부문)에 돌아갔다. 불황기를 극복하고 기업의 마케팅 성과를 높이기 위해 내년에도 소비자들이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우수한 인쇄 광고들이 한국경제신문에 많이 집행되기를 기대한다. 2022년 한경광고대상을 수상한 모든 기업에 축하를 드린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