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공급 예정

입력 2022-12-26 11:39   수정 2022-12-26 11:40

제일건설이 하남감일지구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최근 가파르게 오르는 금리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일건설이 시공하는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은 경기 하남감일지구 B-8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0층, 5개 동, 전용면적 69~84㎡ 총 866가구로 공급된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만큼 실수요자의 주거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 대비 95% 수준이며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최대 10년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취득세·보유세 부담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청약 요건도 까다롭지 않다. 만 19세 이상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통장도 사용하지 않는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아 청약 가점을 쌓아 내 집 마련의 기틀을 다질 수 있다.



하남 감일지구는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며, 현재 다수의 아파트가 들어서 있어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강남권과 접한 입지에다 지하철 3호선 하남 연장(계획)이 추진 중이라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히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은 송파와 강남을 잇는 도로망이 인접하며, 감일~초이간 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근거리에 위치해 곳곳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서울~양평고속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교통 인프라도 꾸준히 개선된다.

송파 권역에 위치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몰, 가락시장 등이 가깝고, 스타필드시티 위례도 인접하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한 점도 강점이다. 도보거리에 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초·중·고교가 모두 가까운 안심 학세권이다.

아울러 천마산, 천마근린공원, 캐슬렉스서울GC와 올림픽공원, 강동그린웨이 등 쾌적한 녹지 환경도 갖췄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좋은 택지지구 내 브랜드 아파트에 일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고, 특히 금리 인상으로 주거 부담이 커진 30~40대 실수요층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