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특집④ 2022 오토타임즈 영상 조회수 톱10

입력 2022-12-31 07:30   수정 2022-12-31 08:49


 오토타임즈는 유튜브와 카카오TV, 네이버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승 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시의성 높은 이슈와 신차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물론, 보다 정확하고 폭넓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반 자동차 유튜버들과 달리 정통 언론사의 기조를 유지해 흥미보다는 팩트 위주의 정보를 제공하는 게 강점이다. 다양한 주제 중에서도 올해 가장 화제가 됐던 영상 톱10을 소개한다.

1. 기아 스포티지 LPG

 
 기아 스포티지가 조회수 1등을 차지했다. 지난해 영상 개시기간 1개월에 이뤄낸 9위에 더불어 올해 조회수 1위에 자리했다. 타 매체에서 진행하지 않은 LPG 제품을 시승함으로써 차별화한 컨텐츠를 제공해 주목도가 높았다.

2.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인기가 많은 하이브리드 국산 SUV의 관심도를 실감할 수 있는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오토타임즈 조회수 2위를 차지했다. 전동화와 중형 SU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3. 쌍용차 토레스

 
 출시 전부터 주목도가 높았던 쌍용차 토레스가 3위를 차지했다. 토레스는 출시하자마자 쌍용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며 매월 4,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조회수에서 대중의 관심도가 여실히 드러났다.

4. 혼다 CR-V 하이브리드

 
 혼다 CR-V 하이브리드가 4위에 올랐다. 하이브리드 SUV의 인기는 국산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CR-V 하이브리드가 보여줬다. 톱10에서 유일한 일본 브랜드였다.

5.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

  K-픽업의 자존심,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이 5위에 올랐다. 수입을 제외하면 대안이 없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높은 조회수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 

6. 볼보차 S90

 
 볼보차 S90이 6위를 차지했다. 올해 11월 1,304대 등록으로 수입차 3위에 깜짝 반등하는 등 합리적인 플래그십 세단으로 이목을 끌었다는 평가다. 

7. 폭스바겐 아테온

  폭스바겐 아테온이 7위에 올랐다. 연말 최대 20% 할인을 하는 등 그랜저 출시에 맞춰 판매고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높은 조회수로도 이어졌다.

8. 재규어 F-페이스

 
 재규어 F-페이스가 8위를 차지했다. 이상적인 부분변경을 보인 외관과 완전변경에 가까이 변한 실내 구성을 통해 탄탄한 상품성으로 조회수를 높였다.

9. 링컨 노틸러스

 
 미국산 고급 SUV 링컨 노틸러스가 9위에 올랐다. 2021년에는 네비게이터, 2020년에는 에비에이터가 조회수 톱10에 들었던 만큼 올해도 링컨 SUV의 관심도를 알 수 있는 조회 실적을 보여줬다.

10. AMG GLB 35

 
 메르세데스-AMG GLB 35가 10등을 차지했다. 조회수 TOP10의 7대가 SUV일 만큼 시청자들의 SUV의 높은 관심을 보이는 부분이다. 특히 '일상 속 고성능 SUV'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었다.

정리=홍윤식 PD zx911@autotimes.co.kr

▶ 송년특집① 2022년 잊지 못할 자동차 10대 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