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0주년 크린랲 비전 선포 "2027년 매출 4000억원 달성"

입력 2023-01-09 13:05   수정 2023-01-09 13:14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대표 전기수)이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크린랩 비전 2027’을 발표하고, 2027년에 매출 4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매출 목표를 제시했다.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함께 ESG 신규 사업을 통해 향후 5년간 연평균 17%씩 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0.7% 늘어난 2015억원을 매출 목표로 세웠다.

크린랲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크린랩 비전 2027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린랲은 2027년 매출액을 올해 목표치보다 두배가량 늘어난 4000억원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2027년 영업이익 목표도 지난해 대비 4.2배 상승한 380억원으로, 외형적 성장뿐만 아니라 내실 다지기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판매 채널 다양화 등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은 물론, 환경을 고려한 ESG 신규 사업도 론칭할 계획이다. 또 전사적으로 비전 달성에 필요한 내부 역량 강화를 위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풍요로운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파트너‘를 미션으로 제시하고, 핵심 가치인 SMART with HEART(SMART: ▲창의혁신 ▲민첩기민 ▲상호협업 ▲성공보상, HEART: ▲고객중심 ▲환경중시 ▲상호존중 ▲인재중시 ▲동반성장)를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크린랲 전기수 대표는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 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No. 1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983년 설립된 크린랲은 국내 최초 PE 재질의 무독성 랩을 개발하며 식품 포장 분야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면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창업 초기에 대기업이 위주인 시장에서 중소기업으로서 친환경 제품을 내세워 시장 1위에 등극하면서 식품 포장 비닐랩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현재 크린랲은 ‘크린랲’과 ‘크린랩’ 브랜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서울 사무소, 김해 생산공장, 화성 물류센터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지점 및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방용품에서 생활용품군으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고 있으며, 전 세계 28개국과 거래하고 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