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은 컴파운드를 재활용해 개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추진, ESG 실천 노력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의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활용해 개발한 RC카 타이어를 기념한 브랜드 영상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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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RC카 타이어 전문 업체와 함께 지속가능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RC카에 장착된 타이어는 실제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생산 후 남은 컴파운드를 활용해 제작한 타이어로 높은 그립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의 패턴 디자인을 접목시켜 RC카의 속도를 더욱 높이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등장하는 RC카는 2021년 한국타이어와 함께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했던 'FFF 레이싱팀'의 실제 경주용 차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새롭게 개발한 RC카 타이어를 장착하고 서킷 위 질주를 펼치는 모습을 속도감 있게 표현했다. 또 FFF 레이싱팀의 실제 주행 장면을 교차로 편집해 박진감 넘치는 영상미를 제공한다.
RC카 타이어 영상은 한국타이어 웹사이트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 등 미디어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지속가능 캠페인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 RC카 타이어 전문 업체를 통해 해당 상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1년부터 스타트업 브랜드 '트레드앤그루브', 슈즈 브랜드 '야세'와 자사 타이어를 재활용한 스니커즈 제작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마케팅과 ESG를 접목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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