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자 도시락' 돌풍…GS25 상품 중 매출 1위

입력 2023-03-01 17:59   수정 2023-03-02 01:22

편의점 GS25가 새로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출시 2주 만에 매출 1위 상품에 올랐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사진)이 총생산 물량 대비 판매율 97.3%로 사실상 완판됐다고 1일 밝혔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약 3500종(담배 등 제외)의 상품 중 매출 1위다.

고물가 시대 ‘가성비’를 내세운 김혜자 도시락 신제품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편의점 도시락 시장 전체가 확대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신제품이 출시된 지난달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도시락 매출은 직전 2주 대비 51.2% 뛰었다. 김혜자 도시락은 2010년 처음 출시됐다. 당시 ‘혜자롭다’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