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 '컴백 D-DAY'…진정한 '마스터 피스'가 온다

입력 2023-03-06 15:01   수정 2023-03-06 15:02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완벽한 걸작을 들고 돌아온다.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6 오후 6시 다섯 번째 미니앨범 '마스터 : 피스(MASTER : PIECE)'를 발매한다.

'마스터 : 피스'는 지난해 9월 발매한 미니 4집 '뉴 웨이브(NEW WAVE)'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청춘의 뜨거운 에너지로 가득한 이번 앨범을 통해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자유로운 감정을 노래한다.

크래비티는 컴백에 앞서 지난 5일 '마스터 : 피스'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첫 번째 트랙 '그루비(Groovy)'를 시작으로 '플라이(FLY)', '겟 리프티드(Get Lifted)', '배디(Baddie)', '에이 투 제트(A to Z)', '라이트 더 웨이(Light the way)'까지 총 여섯 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이와 함께 각 곡의 무드에 맞게 스타일링한 크래비티의 모습이 어우러지며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타이틀곡 '그루비'는 2000년대 레트로 팝과 힙합 감성을 주제로 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다.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캐치한 후렴과 스타일리시한 분위기, 그루비한 느낌이 어우러져 크래비티만의 매력을 완성했다. 특히 멤버 세림·앨런이 작사에 참여해 개인의 음악적 역량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룹 정체성을 공고히 했다.

이 밖에도 장난기 가득한 밝은 에너지의 '플라이', 크래비티의 도전적인 의지를 보여주는 '겟 리프티드', 우빈·세림·앨런이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배디', 세련되면서도 중독적인 느낌의 '에이 투 제트', 우빈의 두 번째 자작곡이자 러비티(공식 팬클럽명)를 향한 사랑을 담은 '라이트 더 웨이'까지 한층 성장한 크래비티의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다.

최근작인 '아드레날린(Adrenaline)', '파티 록(PARTY ROCK)'으로 차별화된 청량미를 증명한 크래비티는 이번 신곡 '그루비'를 통해 멤버 개개인의 개성은 물론 견고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공감 가득한 청춘의 이야기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