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100' 제작진 "조작 없다, 허위 사실 법적 대응 할 것"

입력 2023-03-09 11:56   수정 2023-03-09 11:57



'피지컬:100' 제작진이 조작 의혹에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장호기 PD는 9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피지컬:100' 기자간담회에서 "제작진이 특별한 이유 없이 경기를 중단하고, 재경기를 번복하면서 우승자가 바뀌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작진이 특정 출연자를 우승자로 만들고, 극적인 우승을 만들기 위한 조작 역시 명백한 허위"라고 말했다.

다만 "그런 의혹과 논란이 지속된 건 철저하게 녹화를 준비하지 못한 책임"이라며 "사실적으로 현장 담아내고자 한 저희 프로그램이 있는 그대로의 일을 전부 다 반영하지 못해 시청자와 정해민 출연자에게 실망하게 한 거 같다"고 사과했다.

이어 "저희 제작진은 두 출연자를 찾아뵙고, 정식으로 사과하고, 오해를 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며 "대화를 통해 오해와 갈등 해소하여 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더 이상의 조작 의혹 제기되지 않길 바라겠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특정 선수에게 수혜를 주지 않았고,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부당한 개입도 없었다"며 "앞으로 허위 사실에 대해서는 엄중히 대응하겠다"면서 향후 불거질 논란과 의혹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피지컬: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격투기 선수 추성훈,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등이 대거 참가해 관심을 모았고, 입소문을 타면서 한국 예능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출연진들의 잇따른 논란으로 문제가 됐고, 최근에는 공동 제작사들의 법정 공방 소식도 알려졌다. 여기에 결승전 재경기를 통해 우승자가 뒤집혔다는 의혹까지 불거지면서 당사자는 물론 제작진까지 나섰다. 일각에서는 '밀어주기' 논란까지 불거졌다.

당시 제작진은 "이미 결정된 결과를 뒤엎거나 특정 출연자를 유불리하게 만들기 위한 개입은 절대로 하지 않았다"며 "매번의 녹화마다 관계자 수백 명이 지켜보는 환경이었기 때문에 특정 제작진의 의도만으로 중대한 사실을 가리거나 결과를 번복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으며 그럴 이유 또한 없다"고 해명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