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진 찍더니"…'5만5000원 짜장면' 감동 사연 대반전

입력 2023-03-13 07:39   수정 2023-03-13 07:45


한 시민이 결식아동에게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 짜장면 한 그릇 값으로 5만5000원을 냈다고 주장한 사연이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사실은 이 시민이 음식값 5000원만 지불하고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일 연합뉴스TV에 따르면 해당 식당 사장 A씨는 '5만5000원을 냈다'고 주장한 손님의 당시 상황에 대해 "혼자서 짜장면을 드시고 돈을 펼쳐놓고 사진을 찍길래 뭐 하시나 보다 하고 무심코 스쳐 지나갔다"며 "나중에 이분이 식사하고 지나가면서 짜장면값 5000원을 내고 갔다"고 전했다.

A씨는 "그분이 아마 좋은 뜻으로 사진을 찍고 좋은 뜻으로 쓰라는 의미로 아마 (지인에게) 얘기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된다"면서도 "사실은 저희가 그 음식값만 받았던 그런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A씨는 이 손님의 글이 선한 영향력을 불러일으켰다고 강조했다. 그는 화제가 된 뒤 "서울에서 한 손님이 전화가 와서 '음식은 갖다주지 말고 음식값만 받으라'고 해서 어린아이들에게 그대로 기부하겠다고 말씀드렸다"며 "또 젊은 남녀 손님들이 와서 좋은 데 쓰라고 돈 1만원을 주고 갔다"고 전했다.

A씨는 선행을 베푸는 이유에 대해선 "제가 어렸을 때 중학교 마치고 제대로 고등학교도 못 가고 어렵게 지냈다"며 "어렸을 때 정말 힘들게 공부했던 그 시절을 생각하면 내 주변에 어렵게 사는 어린아이들한테 해줄 수 있는 걸 고민하다가 이걸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짜장면 한 그릇 5만5000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B씨는 이 글을 통해 최근 자신의 지인이 해당 식당에 찾아 5만5000원을 쾌척하고 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요즘 세상이 좋아져 밥 굶는 아이들이 적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밥 한 끼를 걱정하는 아이들이 있다"며 "우리 동네도 예외가 아닐 것이고 그런 아이들을 위해 동네 중국집 사장님이 참 고마운 일을 해주신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결식아동 꿈나무 카드를 소지한 아이들에게 무료로 음식을 제공한다는 식당 상호가 담긴 사진과 짜장면 한 그릇 옆에 1만원짜리 다섯 장과 5000원짜리 한 장이 놓인 모습이 담긴 사진도 공개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