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챌린지'하는 클래스101…삼쩜삼은 영국 법인 설립 [Geeks' Briefing]

입력 2023-03-17 16:18   수정 2023-03-17 16:5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1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클래스101, 상금 1000만원 '이모티콘 챌린지' 진행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이모티콘 수익화를 지원하는 '이모티콘 챌린지'를 진행한다.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이모티콘 제작에 관심있는 구독자들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클래스101의 이모티콘 제작 클래스를 수강하고 자신만의 이모티콘 5개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총 상금 1000만원을 N분의1로 나눠주는 혜택을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쩜삼, 영국 법인 설립
세금 신고·환급 지원 서비스 '삼쩜삼' 운영사 자비스앤빌런즈가 영국 법인 설립을 마무리했다. 작년 11월 영국 정부의 글로벌 스타트업 유치 프로그램 'GEP(Global Entrepreneur Programme)' 선정에 따른 후속 조치다.

GEP는 특별 비자, 전문가 멘토링, 투자자 교류 기회 등 현지 정착 지원이 제공되는 국가 프로그램이다. 1000명 이상의 글로벌 창업가들이 프로그램을 거쳤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영국의 누적 미수령 세금 환급금 규모는 200억 파운드(31조원)에 달한다. 전체 온라인 세금 신고 비율 자체는 95%로 높지만, 공제 항목이 복잡해 벌어지는 현상이다. 현지 서비스 출시는 내년 4월을 목표로 한다.



'스타트업 재무관리' 파트너스, 횡령 방지 기능 선봬
스타트업을 위한 재무관리 서비스인 파트너스는 과출금과 미확인 결제금 발생 알람을 보내주는 횡령 방지 기능을 선보였다. 스타트업 관리자는 이상 자금 출금이 발생하면 해당 내역의 사용처와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슬랙 연동을 통해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 달린 챗GPT' 아숙업, GPT4 적용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카카오톡 기반 AI 챗봇 서비스 ‘아숙업(AskUp)’에 오픈AI사의 최신 언어모델 GPT4를 적용했다. 국내 AI 서비스 중 GPT4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숙업은 오픈AI사의 AI 챗봇 '챗GPT'를 기반으로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가 문서의 사진을 찍거나 전송해도 이미지 내 텍스트를 이해하고 답변하는 카카오톡 채널 기반 서비스다.



'CPR 자기주도학습' 나왔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위코멧이 비대면 심폐소생술(CPR) 자기주도학습 서비스 '브레이든 온라인'을 출시하고 첫 고객사로 세브란스병원을 확보했다. 브레이든 온라인은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교육생에게 CPR을 교육해준다. 앱에서 정해진 예약 시간에 훈련을 통해 실시간으로 부족한 부분을 즉시 교정하고 반복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성형 정보 플랫폼 바비톡, 다나카와 손잡은 영상 조회수 '500만'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유튜버 다나카와 함께 진행한 '성형 톡 까놓고 말해볼까'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500만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진행한 이 캠페인은 성형 부작용, 수술 견적, 의사 정보 등의 정보를 다나카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말투와 몸동작으로 풀어낸 영상이다. 이 캠페인 이후 바비톡 신규 회원 수는 이전 대비 약 30% 늘어났고, 앱 트래픽은 18%가량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지인, 오텔에너지와 전기차 충전기 보급사업 '맞손'
전기자동차 충전 플랫폼 전문업체 차지인이 중국 전기차 충전기 기업 오텔에너지와 한국 및 아시아용 전기차 충전기 및 충전 플랫폼 보급사업을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텔에너지는 한국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전기차 충전기 모델을 개발한다. 차지인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사용하는 충전기 소프트웨어도 개발한다. 차지인은 오텔에너지 충전기의 국내 운영과 설치, 충전 솔루션 공급을 담당한다. 오텔에너지의 국내 충전사업 진출을 위한 컨설팅도 맡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KB국민은행, 'KB 유니콘클럽' 3기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 KB국민은행이 공동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B유니콘클럽'의 3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3년 이하 혁신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과 투자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팁스(TIPS)에 선정되지 않으면서 경기혁신센터로부터 초기 투자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10곳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회사는 △판교테크노밸리 내 워킹스페이스 무상 지원 △정기 IR연계 및 스타트업-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스타트업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사업화 연계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경 긱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