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 가격만 1000만원…한국 찾은 LVMH '상속녀' 패션 눈길

입력 2023-03-22 08:44   수정 2023-03-22 10:02


프랑스 명품 대기업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이 2박 3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일정에는 그의 장녀 델핀 아르노 크리스찬 디올 최고경영자(CEO)도 함께했다.

방한 둘째 날인 21일 부녀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찾았다. 델핀은 이날 상아색 스웨터에 군청색 계열의 짧은 코트를 걸치고 검정 가방을 들고 나왔다. 그가 이날 착용한 옷과 가방은 전부 디올 제품이었다.



델핀이 입은 짙은 군청색 피코트는 별 장식의 금장 단추가 달렸다. 뒷면에는 디올의 일러스트를 맡은 이탈리아 작가 피에트로 루포의 별 모티프 자수와 '크리스찬 디올'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가격은 1050만원에 달한다.

코트 안에 입은 스웨터도 디올 제품이다. 캐시미어와 울 혼방 소재의 이 제품은 밝은 상앗빛을 띠고 있으며, 앞면의 큼직한 자카르 무늬가 있다. 가격은 400만원이다.

또 델핀이 이틀 내내 들고 다닌 검정 가방은 디올의 '레이디 디-조이'로, 가로로 긴 형태가 특징이다. 해당 제품 스몰백 가격은 600만원대다.

2000년부터 디올에서 일한 델핀은 2003년 최연소로 LVMH 이사회에 합류했다. 이후 루이뷔통으로 자리를 옮겨 10년간 요직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아르노 회장은 지난 1월 크리스찬 디올 CEO 자리에 맏딸을 임명했다. 이에 그가 가족 경영 체제를 강화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백화점을 둘러본 아르노 회장은 이날 오후 6시 30분쯤에는 서울 용산구의 리움미술관을 방문했다. 삼성가(家)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등이 아르노 회장을 맞았다. 이번 접견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당시 이부진 사장이 착용한 흰색과 검은색 조합의 하운드투스 무늬 재킷도 디올 제품으로 추정된다.

아르노 회장은 루이비통·디올·펜디·셀린느·티파니앤코·모엣샹동 등 브랜드를 보유한 LVMH의 수장이다. 아르노 회장의 재산 보유액은 순자산 약 250조원으로 추산된다. 현재 포브스선정 세계 부자 순위에서 그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제치고 1위를 기록 중이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